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에쓰오일, '공채 중단'…취업준비생 우롱 논란
이우찬 기자
2025.06.11 12:21:30
경영 환경 악화에 인적성 치른 신입사원 채용 절차 중단
(제공=에쓰오일)

[딜사이트 이우찬 기자] 에쓰오일(S-OIL)이 실적 부진을 이유로 인적성까지 진행한 신입사원 채용 절차를 돌연 중단했다. 취업준비생을 우롱한 처사라는 비판이 나온다.


11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에쓰오일은 전날 소매영업 신입사원 공개 모집에 응시한 지원자에게 올해 채용을 전면 중단한다고 공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쓰오일은 이메일에서 외부 경영 악화에 따른 불확실성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며 채용 중단 배경을 설명했다고 한다. 


소매영업직은 판매 실적과 주문 출하 관리, 신규 주유소 유치 등을 맡는 직군으로 알려졌다. 두 자릿수 채용을 추진하며 지난달 4일 인적성 검사를 진행했으나 돌연 채용 절차를 중단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경제 불확실성이 크게 확대된 상황에서 어렵게 내린 결정이다"며 "향후 신입사원 채용 시 이번에 서류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에 한해 서류 전형을 생략한다"고 설명했다.


에쓰오일은 올해 1분기 매출 8조9905억원, 영업적자 21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주력인 정유사업에서 568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석유화학 사업의 경우 745억원의 영업적자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쓰오일, 정부와 대척점…샤힌 프로젝트 '감산 딜레마' 에쓰오일, 정제마진 회복에 흑자전환 '활짝' '어닝쇼크' 에쓰오일, 2분기 정유사업 적자 4400억 정유업계, OPEC+ 증산 악재…올해도 어려운 전망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