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속도
최홍기 기자
2023.05.22 17:02:35
650억 규모 유상증자 진행… CJRB-101 등 R&D 속도 낼 방침
(제공=CJ제일제당)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CJ바이오사이언스가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에 속도를 내기 위해 6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키로 결정했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이사회를 통해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약 650억원, 323만3830주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22일 공시했다. 신주 예상 발행가액은 2만100원이며, 신주 배정기준일은 오는 7월 10일이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유상증자에 대해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목표 달성을 위한 조치라고 강조했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CJRB-101의 미국, 한국 임상 개발과 지난 3월 진행된 4D파마 신규 파이프라인 인수 등으로 신약개발 성장동력을 확보한 상태다. CJRB-101은 CJ바이오사이언스가 확보한 면역항암 타깃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로, 올해 초 미국 FDA에서 임상1상, 2상 임상시험계획서(IND) 승인을 받은 바 있다.


CJ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자사는 미생물 데이터베이스 정밀분석 플랫폼인 'Ez-Mx 플랫폼'과 4D파마의 플랫폼 기술을 접목해 차별적인 신약 후보물질 발굴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며 "아울러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통한 개인맞춤 건강관리 솔루션 등 웰니스 신사업 기반을 구축해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과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 CJ바사 유증 참여…240억 쏜다 HK이노엔 떠나보낸 CJ, 바이오 재건 '혈안' CJ바이오사이언스, 신약개발 속도낸다 천종식 대표, CJ바이오사이언스 돌파구 마련할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