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세아베스틸지주, 영업익 72%↑…제품값 인상 효과
김수정 기자
2023.05.03 11:22:24
1분기 매출 1.1조-영업익 716억…수익성 중심 전략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세아베스틸지주가 주요 전방산업 수요 둔화 속 수익성 중심 영업전략으로 이익을 개선했다.

세아베스틸지주가 3일 올해 1분기 잠정 매출 1조1273억원, 영업이익 71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72.2% 증가했다.


전방 산업의 경기 둔화에 따라 주요 자회사들은 수익성 중심 영업전략을 펼쳤다. 세아베스틸은 원부재료 상승분을 즉시 제품 가격에 반영하는 적극적인 가격 정책을 펼쳤으며, 세아창원특수강은 롤마진 개선 등으로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 


세아베스틸지주 관계자는 "자동차 시장을 제외한 건설, 산업기계 등 주요 수요산업의 업황 둔화로 매출은 소폭 증가에 그쳤으나, 원부재료 상승분을 제품가격에 반영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중심의 영업전략을 통해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72.2% 성장했다"라고 설명했다. 


주요 자회사별 실적을 보면, 세아베스틸은 매출 6385억원, 영업이익 294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손실을 모두 털어 흑자 전환했다. 

관련기사 more
세아베스틸지주, 자회사 영업 정상화…2Q 선방 세아베스틸, 한수원 사용후핵연료 운반용기 수주 하반기 철강업, 투자 확대→재무 영향 '관건' 세아그룹, 지주사 전략 '컨설턴트 출신'에 맡긴다

세아창원특수강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5% 개선됐다. 


세아베스틸지주 관계자는 "에너지 비용 및 원부재료 가격 변동을 판매 단가에 적극 반영하고, 철저한 원가절감으로 이익 상승 추세 이어가도록 전사 전문 역량 집중할 계획"이라며 "수익성 중심의 세일즈 믹스 영업정책 및 항공우주∙원자력∙수소 등 신성장 동력 관련 사업 확대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