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파격 마케팅' 인지도 제고 사활
범찬희 기자
2022.11.22 08:00:22
②유명 배우 앞세워 전천후 마케팅, 다음달 홈페이지 개편 예고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6일 17시 0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ETF(상장지수펀드) 출범이 한 달을 맞은 가운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이목을 끌고 있다. 신설된 디지털ETF마케팅본부 주도 아래 ACE ETF 알리기에 매진하고 있기 때문. 그간 업계에서는 접하기 힘들었던 유명 배우를 모델로 내세우는 한편으로, 투자자 편의성을 높인 새 홈페이지를 선보이기 위한 작업도 하고 있다.


1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투운용은 최근 '연금부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배우 이동욱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자사의 TDF 브랜드인 '알아서 TDF'(타깃데이트펀드)의 CF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영상에는 '연금 부자 한국 투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대한민국 국민을 연금 부자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한투운용은 노출도가 높은 공중파, 케이블 TV용 영상 뿐 아니라 버스광고 홍보 콘텐츠도 제작해 알아서 TDF를 알리고 있다.


한투운용은 배우 이동욱을 ACE ETF 보도자료 모델로도 활용하고 있다. 지난 15일 출시된 ACE 글로벌반도체TOP4Plus Solactive ETF와 ACE 차세대가치주 액티브 ETF의 상장을 앞두고 배포한 자료에 배우 이동욱을 전면에 내세웠다. TDF, ETF 외에도 일반 공모펀드까지 초상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율했다는 설명이다.


한투운용의 이번 마케팅 활동을 두고 업계에서는 파격적인 시도라는 평가가 나온다. 운용업계에서는 대중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 모델을 발탁하는 경우가 드물었기 때문이다. 연예인 모델은 고사하고 은행, 증권, 보험과 달리 TV 광고를 전개하는 일이 흔하지 않은 편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 정도만이 케이블 채널을 중심으로 방송 마케팅을 하고 있다. 한투운용 내부에 ETF 마케팅을 전담하는 '디지털ETF마케팅본부'가 신설됐음을 체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관련기사 more
한투운용 ACE ETF, 신한아이타스와 맞손 한투운용 "13일부터 ETF 브랜드 'ACE' 적용" ETF 이어 TDF까지… 배재규의 '그레이트 한투' 고삐 ETF만 담은 한투운용 '알아서TDF'

이외에도 한투운용은 다양한 방식으로 ACE ETF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인플루언서이자 골프 전문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홍재경 아나운서를 내세워 유튜브용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영상은 투자자의 이해를 돕고자 출연진이 ETF가 돼 자기소개를 하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외용으로 활용되는 비품에도 ACE ETF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기는 작업도 진행 중이다. ETF 비즈니스를 전담하는 4개 부서(ETF마케팅부‧디지털마케팅부‧ETF운용부‧ETF상품전략부)에 소속돼 있는 임직원들의 명함에는 ACE ETF가 새겨진다. 이와 함께 ACE ETF가 표기된 전용 쇼핑백도 만든다.


아울러 ACE ETF 홈페이지도 새롭게 단장한다. 현재 ACE ETF는 전신인 KINDEX ETF 홈페이지를 재활용해 쓰고있다. 홈페이지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는 그대로인 채 KINDEX를 ACE로 교체만 했을 뿐이다. 이에 한투운용은 투자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한 새 홈페이지를 다음 달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자산운용사가 유명 배우를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는 사실 자체에 대해 매우 신선하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며 "다음달 오픈을 목표로 리뉴얼 중인 새 홈페이지는 투자자가 감탄할 만큼 기존 자산운용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기능을 제공할 예정으로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