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투운용 "13일부터 ETF 브랜드 'ACE' 적용"
범찬희 기자
2022.10.13 11:06:34
ETF 60개, KINDEX→ ACE로 … "고객에게 한걸음 더 들어갈 것"
지난달 14일 서울 명동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배재규 대표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새 ETF 브랜드인 'ACE'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 / 팍스넷뉴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이 13일부터 모든 ETF(상장지수펀드)의 브랜드 이름을 'KINDEX'에서 'ACE'로 변경한다.


13일 한국투자운용에 따르면 KINDEX ETF 총 60개의 이름은 이날부터 ACE로 일괄 교체된다. 예컨대 'KINDEX S&P500 ETF'는 'ACE S&P500 ETF'로, 'KINDEX 글로벌브랜드TOP10블룸버그 ETF'는 'ACE 글로벌브랜드TOP10블룸버그 ETF'로 바뀐다. 앞으로 출시될 ETF에도 ACE 브랜드가 적용된다.


한국투자운용 ETF 새 브랜드인 'ACE'에 다차원적 의미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ACE는 통상 프로 스포츠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 또는 가장 믿을만한 선수에게 선사하는 찬사다. 한국투자운용은 여기에 더해 투자자에게 한 걸음 더 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A Client Expert'(고객 전문가), 투자자에게 더 빠르고 향상된 투자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Accelerate Client Experience'(고격 경험 가속)의 의미를 담았다.


앞서 한국투자운용은 지난달 14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ACE ETF로의 브랜드 변경 계획을 알렸다. 이날 배재규 대표는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를 최고의 에이스이자 최고의 고객 전문가, A Client Expert로 만들기 위해 ETF 브랜드 이름을 ACE로 바꾼다"며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투자수단을 제공해 고객 가치를 지향하고 고객의 부를 증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투운용, 동남아 공략 '정조준' 쏟아지는 ETF…가속 페달 밟는 라인업 '파격 마케팅' 인지도 제고 사활 '새 술은 새 부대에' 달라진 인력

한국투자운용은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ETF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방침이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유튜브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가 빠르게 유통되면서 스마트한 개인투자자가 늘어나고 스스로의 공부와 판단에 기반해 장기 성장 테마를 선택하는 투자방식이 대세로 자리잡았다"며 "새로운 투자 문화에 대한 대응으로 리브랜딩을 단행했고 향후 투자자의 필요를 파악하고 불편을 개선하면서 투자자들의 수요에 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콘텐츠와 플랫폼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 활동에 나선다. 14일부터 'ETF 출시 20주년 축하 메시지'를 한국거래소와 함께 제작해 포털에 게재한다. 오는 12월에는 대표적인 투자자 소통채널인 'ETF 홈페이지'를 리뉴얼할 계획이다. 이후 유튜브, 투자자 교육 등으로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이어간다.


김 본부장은 "ACE ETF가 단순한 금융상품을 넘어 투자자의 삶을 풍요롭고 다채롭게 만드는 프리즘 역할을 하도록 극진을 다하겠다"며 "자사는 이번 브랜드명 변경을 시작으로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ETF, 자산관리와 포트폴리오 구성에 꼭 필요한 ETF, 투자기회에 적시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ACE'다운 ETF를 공급하는 자산운용사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