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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란지교시큐리티, 서브소프트 인수…"AI 보안↑" 外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최령, 이세연 기자
2025.08.22 15:34:06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최령, 이세연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인공지능(AI) 보안 서비스 강화 목적으로 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서브소프트 지분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서브소프트 40.43% 지분을 확보하며 최대주주에 올랐다. 서브소프트는 2011년에 설립한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MDM, 모바일 백신 등 모바일 보안 사업 중심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데이터 분석, 데이터 라벨링, AI 모델링에 특화된 AI 솔루션 개발로 기술 영역을 확장했다. 지난해 12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관계사인 지란지교데이터와 업무 협약을 맺고 프라이빗 LLM 기반 차세대 지식관리 솔루션인 'AX웍스'의 공동 기술 개발 및 영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번 인수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주력 보안 솔루션의 AI 내재화 전략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양사는 빠른 기술 협력으로 연내 메일보안(이메일 아카이빙), 콘텐츠 무해화(CDR), 문서중앙화에 AI를 적용한 서비스의 순차 출시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인수 이후에도 서브소프트의 기존 경영 체제를 유지, 지란지교 그룹 편입을 통한 사업 기회 확대와 관계사 간 AI 기술 협력으로 인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조원희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이사는 "AI 활용 기술 및 인재 확보와 AI 기반 보안 서비스 강화 목적으로 이번 인수를 추진했다"며 "속도감 있는 AI 내재화 추진과 더불어 AI 기반의 기술 혁신을 통한 성장 모멘텀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 개최


네이버는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리는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 발굴과 홍보 지원을 이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광주 지역의 다양한 소상공인이 참여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지역의 특색 있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는 클립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엑스포를 널리 알리고, 광주 지역의 가볼 만한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관련 영상은 네이버 클립 '소상공인을 담은 클립'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21일 기준 250만 이상 재생 수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광주 지역의 유망한 소상공인 가게를 발굴하고, 대표 메뉴의 밀키트 제품화를 지원하며 판로 확대를 돕는다. 소상공인엑스포 행사장에서 ▲무등산호랭이(화덕 불고기피자) ▲동천한우(통삼겹 훈제바베큐) ▲보드란족발(불족발 세트) ▲신쭈꾸미(매운쭈꾸미볶음) ▲엄마네돼지찌개(돼지찌개) 등 지역 맛집 5곳의 제품을 밀키트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2023년 6월 국내 IT 기업 최초로 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 5월에는 소상공인 상생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소상공인 성장과 판로개척을 지원해왔다. 지난 6월에는 2023년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상생 사업을 처음으로 진행했던 충청남도 예산군에서 첫 소상공인엑스포를 개최했다. 네이버는 클립, 스마트플레이스, 쇼핑라이브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 발굴 및 성장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NHN벅스, 벅스서 서울가요제 인기상 투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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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벅스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개최하는 '80s MBC 서울가요제(이하 서울가요제)의 인기상 투표를 벅스에서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서울가요제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NHN벅스는 음악 플랫폼 벅스를 통해 '80년대 곡을 가장 잘 소화할 것 같은 아티스트는?' 주제로 '훼이보리트 인기상'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 기간은 23일 오후 7시30분부터 다음 달 6일 오후 11시59분까지다. 벅스 홈페이지 및 공식 앱 내 Favorite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최다 득표 아티스트는 '훼이보리트 인기상'을 받게 된다. 더불어 서울가요제를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초대권 제공 이벤트도 마련했다. 투표를 완료한 후 서울가요제에 참석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긴 참여자 중 10명에게 1인 2매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NHN벅스 관계자는 "벅스를 통해 서울가요제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훼이보리트 인기상 투표와 초대권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서울가요제에서 선보일 리메이크 음원들은 벅스와 essential;에서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딜라이브TV 오리지널 콘텐츠, K-FAST채널로 해외 송출


딜라이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AI 더빙 특화 K-FAST 확산 지원 사업'에 참여한 이스트소프트 컨소시엄 FAST채널에 딜라이브TV 오리지널 콘텐츠 두 편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딜라이브는 자사 지역채널 콘텐츠를 K-FAST채널을 통해 해외 시청자 안방까지 송출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에는 이스트소프트 컨소시엄을 포함한 6개 컨소시엄이 확정됐으며, 총 22개 기업이 참여해 20개 K-FAST채널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딜라이브가 콘텐츠를 제공할 이스트소프트 컨소시엄 FAST채널은 'Series K: comedia romántica, FOOD ON, TRAVEL ON, GAME ON'으로 구성돼 있으며, 딜라이브TV 콘텐츠 '아트 앤 더 시티'와 '休 [쉴;휴]'는 여행 채널인 'TRAVEL ON'에 탑재된다. 두 편의 딜라이브TV 콘텐츠들은 올해 연말부터 LG 스마트TV(LG Channels)를 통해 영국, 싱가포르, 뉴질랜드, 호주 등에 송출될 예정이다. 한편 딜라이브TV는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의 투자유치 쇼케이스에 참가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투자 유치 활동에 나선다. 과기정통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코리아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공동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국내외 주요 OTT 사업자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미디어테크 기업 IR, 콘텐츠 제작사 피칭, 비즈니스 상담회 등을 운영해 제작 및 기술 투자 매칭을 지원하는 핵심 프로그램으로, 딜라이브TV는 이 쇼케이스를 통해 자사의 혁신적인 콘텐츠 기획력과 미디어 기술력을 선보이고, 글로벌 바이어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스트소프트, K팝 오디션에 AI 프로듀서 제작·AI 키오스크 지원


이스트소프트는 MBC의 AI 기반 K팝 오디션 프로그램 'A-IDOL'에 AI 프로듀서 제작 및 AI 키오스크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A-IDOL은 기획, 연출, 심사 전 과정을 AI가 주도하는 엔터테크 모델로 기획됐다. 기획 단계부터 2025 K-AI 산업한류대상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아 많은 관심을 받았고, 현재는 해외 방송사와 글로벌 포맷 수출을 논의 중이다. 이스트소프트가 제작한 AI 프로듀서 '로디아이'는 프로그램 운영의 전반적인 진행을 맡았다. 특히, 다양한 AI 기술과 결합해 노래, 안무, 무대 매너, 스타일 등을 항목별로 분석하고 평가하며 오디션의 모든 과정을 이끌어간다. 로디아이는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영상 제작 플랫폼 페르소에이아이(PERSO.ai)에서 탄생했다. 전직 AI 아이돌이란 설정으로 30대 초반의 여성 캐릭터를 프로그램 성격에 맞춰 고품질 AI 휴먼으로 제작한 IP다. 해당 IP는 PERSO.ai의 영상 제작 서비스 '스튜디오 페르소'에서 AI 휴먼 '루디아'로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이 IP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해 볼 수 있다. 현재, 스튜디오 페르소는 많은 기업이 홍보, 마케팅, 교육용 콘텐츠 제작을 위해 활발히 활용 중이다. 이와 함께, AI 키오스크도 지원했다. 로디아이를 탑재한 AI 키오스크는 참가자와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지원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오디션 참가자가 AI 키오스크 앞에서 평가를 받고, 대화를 나누며 목표와 포부를 밝히는 장면은 신선했다는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스트소프트가 상용화한 AI 키오스크는 LLM이 결합된 AI 휴먼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이번 방송에서 안정적인 구동 성능을 입증한 AI 키오스크는 현재 전시, 교육, 상담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되고 있다. 온디바이스 구동이 가능해 활용 범위가 넓다는 것도 경쟁력이다.


◆쿠첸,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쿠첸X윤남노 셰프 123 라이브' 진행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6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윤남노 셰프와 함께하는 '쿠첸X윤남노 셰프 123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신제품을 최대 32% 할인가에 선보이며 넷플릭스 '흑백요리사'를 통해 주목받은 윤남노 셰프가 출연해 '123 밥솥'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쿠첸이 야심 차게 내놓은 신제품 '123 밥솥'은 국내 최고 압력(2.2)과 온도(123도),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15가지 밥맛 알고리즘으로 최상의 잡곡밥과 백미밥을 취사한다. 초고압이 취사 온도를 123도까지 높여 잡곡밥은 약 19분 만에, 백미쾌속 메뉴 기준 백미밥은 약 10분만에 취사가 완료된다. 이와 함께 건강 저속 노화를 돕는 건강 잡곡과 개인별 밥맛 취향을 반영한 쌀 품종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으로 맛과 영양을 끌어올린 밥맛을 즐길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123 밥솥'을 쿠첸 브랜드스토어 알림받기 1천원 할인쿠폰과 7% 카드사 할인을 적용해 구매 가능하며, 구매 확정 시 네이버포인트 5% 적립과 포토리뷰 작성 시 1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위생적이고 관리가 편리한 최고급 스테인리스 내솥(STS316Ti)도 제공된다. 쿠첸 '123 밥솥'은 스테인리스, 코팅 내솥 모두 호환되는 제품으로 '내솥 선택 모드' 기능을 통해 내솥별로 최적화된 밥맛까지 구현한다. 쿠첸 관계자는 "'123 밥솥'은 알찬 기능에 아이코닉한 돔 형태 디자인으로 출시하자마자 큰 관심을 받는 제품"이라며 "'123 밥솥'의 특장점을 보다 생생히 알리기 위해 윤남노 셰프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T, 난청 국가유공자 지원 '국가영웅과 함께하는 KT소리찾기' 진행


KT는 시니어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한 청력 회복 및 보청기 지원 사회공헌 사업인 '국가영웅과 함께하는 KT소리찾기'의 일환으로,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마지막 집중진료를 끝으로 전국 단위의 진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력 저하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60세 이상 참전유공자 및 배우자를 위해 기획됐다. 국가보훈부와 협업하고, 세브란스병원·제주대학교병원·전남대학교병원 등 의료기관이 참여해 전문 진료부터 보청기 맞춤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다. 단순한 기기 제공을 넘어, 대학병원의 정밀 청력검사와 상담을 기반으로 보청기를 맞춤형으로 처방, 제작할 뿐만 아니라 이후 피팅 진료까지 지원해 실질적인 보청기 착용 등 난청 극복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서울지역 진료를 맡은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는 국가유공자 예우 차원에서 이비인후과 최재영 교수가 진료 휴무일을 활용해 국가유공자 전담 진료를 했다. 앞서 지난달부터는 제주대학교병원과 전남대학교병원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집중진료를 진행했다. 이날 진료 결과, 일상 대화에 큰 불편을 겪는 고도 난청 국가유공자들에게는 2개월 간 보청기 착용 경과를 모니터링한 후, 청력 개선 효과가 미미한 대상자에게는 인공와우 수술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다.


◆KT멤버십,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성황…"10월 4차도 운영"


KT는 최근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3차'를 열고, AI 콘텐츠 이벤트와 무료 전시 관람을 제공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고 22일 밝혔다. KT는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오는 10월 마지막 4차 투어도 운영할 계획이다. 전날 열린 투어에는 약 150대 1의 경쟁률 속에 선정된 6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고객들은 그라운드시소 이스트 전시관에서 개관작인 '알렉스 키토 사진전'과 '조나단 베르탱 사진전'을 무료 관람했다. 가장 주목받은 프로그램은 'AI 콘텐츠 이벤트'였다. 고객이 원하는 사진을 제출하면, KT가 이를 알렉스 키토의 디지털 작업 방식을 오마주한 AI 아트워크로 재탄생했다. 완성한 이미지는 포토엽서로 제작해 고객에게 증정하고, 전시장에서는 디지털 작품으로 공개했다. 고객이 직접 '작가'로 참여하는 경험이 더해지며 현장 반응도 뜨거웠다. KT는 오는 10월23일 그라운드시소 한남에서 열리는 개관 특별전 '히무로 유리-오늘의 기쁨'과 연계한 4차 도슨트 투어를 진행한다. 응모는 9월 한 달간 KT멤버십 앱 '컬처앤모어' 메뉴에서 가능하다.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인 김영걸 상무는 "정기적인 문화혜택과 인기 전시에 연계한 프라이빗한 도슨트 투어는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KT만의 문화혜택"이라며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AI 개인화 콘텐츠 제작 등 고객이 심도 있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문화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AWS, 제온 6 프로세서 기반 EC2 인스턴스 출시


인텔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동급 인텔 프로세서 중 가장 높은 성능과 가장 빠른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는 P-코어를 탑재한 인텔 제온 6 프로세서 기반의 신규 EC2 R8i 및 R8I-플렉스 인스턴스를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새로운 인스턴스는 인텔과 AWS 간 수년간 협력을 바탕으로, 확장성, 비용 효율성 및 고성능 클라우드 인프라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최신 실리콘 혁신과 밀접하게 통합된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제공한다. 로낙 싱할 인텔 선임 펠로우는 "인텔 제온 6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8세대 EC2 인스턴스 출시는 AWS와의 협업에서 중요한 이정표"라며 "인텔과 AWS는 AI 가속화, 메모리 성능 향상, 쉬운 배포를 통해 고객이 인사이트를 빠르게 얻고 강력한 투자수익률(ROI)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프라를 함께 구축했다"고 밝혔다. 기업들의 실시간 데이터 처리, 인공지능(AI), 컴플라이언스 집약적인 워크로드 활용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유연한 고성능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필요도가 더 높아졌다. 인텔 제온 6 프로세서는 전문적인 가속기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하면서 유연한 다목적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하며, 다양한 활용 사례에 대한 배포 및 관리를 간소화해준다. 이번 협력으로 인텔은 AWS 및 더 광범위한 클라우드 생태계에서 핵심 기술 제공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IT 리더들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혁신하고, 규모를 확장하며, 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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