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신한금융, 탄소중립 실천·자원순환 활성화
이보라 기자
2023.11.30 10:06:24
사내 폐전자기기·중고 사무용 가구 재사용
29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환경부, E-순환거버넌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왼쪽부터), 고석헌 신한금융지주회사 부사장, 이창흠 환경부 기후탄소정책실장, 김상엽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신한금융그룹)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환경부 등과 함께 폐전자기기와 중고 사무용 가구를 재사용해 자원순환을 활성화한다.


신한금융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환경부, E-순환거버넌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내에서 발생되는 폐전자기기 및 중고 사무용 가구를 각각 E-순환거버넌스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를 통해 재활용·재사용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E-순환거버넌스에 폐전자기기를 인계해 재활용하고, 탄소저감활동 확인서를 발급 받아 ESG 성과 측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재활용되는 폐전자기기 발생량에 비례해 기부금을 내는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차기 은행연합회장, 조용병 전 신한금융 회장 선출 금융권, '횡재세' 대신 2조짜리 '상생금융' 차기 은행연합회장에 조용병 前신한금융 회장 내정

또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운영하는 재사용 주선 플랫폼인 '자원多잇다'를 활용해 신한금융의 중고 사무용 가구를 취약계층, 복지시설 등에 무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동안 사용해 온 전자기기와 중고 사무용 가구를 단순히 폐기하지 않고 보다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사회구성원을 위해 조금 더 의미 있는 ESG 실천 방법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