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거래소-네이버, 영문공시 활성화 '맞손'
강동원 기자
2022.10.20 16:05:12
AI 번역 인프라 구축…"외국인 투자자 접근성 제고 기대"
(왼쪽 세 번째부터)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과 신중휘 네이버 책임리더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는 네이버와 영문공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본부장과 신중휘 네이버 책임리더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상장법인의 영문공시를 활성화로 자본시장 선진화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됐다. 현재 국내 주식시장은 외국인 투자 비중과 비교해 수시공시 및 정기보고서 등에 관한 영문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정기보고서의 경우 대다수 상장법인이 영문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거래소는 네이버와 손잡고 인공지능(AI) 번역 인프라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거래소는 그간 영문공시 활성화를 위해 제공해온 영문 자동변환(제목 또는 제목+서식)과 상장법인에 대한 영문 번역서비스 등 데이터를 제공하고 네이버는 공시번역 품질향상을 위한 데이터 학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상장법인의 영문공시 작성 및 제출 여건이 개선돼 외국인 투자자의 기업정보 접근성이 제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리상승-증시하락기 배당주 비중 높여야" 한국거래소, 부산지역 장애인 자립 후원금 전달 한국거래소, 상장폐지 요건 완화…"회생 가능성 고려" 한국거래소, 보호관찰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금 전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