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HLB글로벌, 바라바이오 인수
최광석 기자
2024.07.09 17:35:23
60억 투자 지분 68% 확보…실버 헬스케어 공략 추진

[딜사이트 최광석 기자] HLB글로벌이 바라바이오를 인수하며 노인성 질환을 중심으로 한 실버 헬스케어시장 공략에 나선다.


HLB글로벌은 6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해 바라바이오 지분 68%를 확보하고 최대주주에 올랐다고 9일 공시했다. 이번 투자는 바라바이오의 구주 일부 인수와 함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형태다. 


바라바이오는 연세의대 교수이자 강남세브란스병원 당뇨센터장인 안철우 교수가 2021년에 설립해 당뇨병 등 만성대사질환에 대한 진단 및 관리 플랫폼을 개발 중인 바이오벤처다.  


안 교수는 오랜 기간 의료현장에서 쌓아온 당뇨 등 만성대사질환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근육에서 발생하는 호르몬인 마이오카인 기반 인슐린 저항성 진단키트와 만성질환에 대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도 연구 중이다. 해당 플랫폼은 질병의 조기 진단부터 운동과 식단 등에 대한 필수 정보까지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실시간 제공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HLB, 330억 규모 CB 발행 HLB글로벌, 미디어커머스 덕 '1분기 흑전' 진양곤 회장, HLB글로벌 지분 추가 취득

이번 인수 계약으로 HLB글로벌과 바라바이오의 협업도 본격화된다. 안 교수는 HLB글로벌이 신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실버사업 분야에서 향후 건강기능식품이나 여러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회사는 안 대표 외에도 다수의 연세대 출신 교수진이 바라바이오 자문으로 참여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초의학, 임상연구 등 여러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어 인적 네트워크 확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는 "이번 인수 및 투자를 통해 시장 규모가 급성장중인 시니어 헬스케어 분야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바라바이오와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공급함으로써 국내 실버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제약바이오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