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현대엘리베이터, 폴란드 건설사와 '우크라이나 재건' 맞손
김수정 기자
2023.11.29 10:19:28
개발 중인 모듈러 승강기 솔루션 적용
조철호 현대엘리베이터 해외영업2담당(왼쪽에서 세번째) 야첵 레츠코브스키 이알버드 건설부문 부사장이(오른쪽에서 네번째) 28일(현지시각)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우크라이나의 빠른 복구를 위해 현대엘리베이터가 개발 중인 모듈러 승강기 솔루션 제공, 학교 등 공공시설 승강기 인도적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제공=현대엘리베이터)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현대엘리베이터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현지 3위 건설사인 이알버드(ERBUD)社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포괄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알버드는 상업 및 거주시설 건설이 주력인 폴란드 대표 기업으로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향후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진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후 복구 사업의 경우 신속한 피해 회복을 위해 공기 단축이 관건인 만큼 현대엘리베이터가 개발 중인 모듈러 승강기 솔루션을 적용하고, 학교 등 공공 시설에는 인도적 차원의 승강기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


레츠코브스키 이알버드 건설부문 부사장은 "대한민국 승강기 1위 기업인 현대엘리베이터와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양사의 사업 협력을 위한 신뢰 구축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철호 현대엘리베이터 해외영업2담당은 "현대엘리베이터는 물건을 파는 것보다 신뢰를 얻는 것을 더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면서 "현대의 기업 정신이 폴란드와 우크라이나에서 협력의 길을 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크라이나와 동쪽 국경을 맞대고 있는 폴란드는 인구 4100만 규모로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발발 후 우크라이나 정부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서남쪽으로는 독일, 체코 등과 국경을 접하고 있어 현대엘리베이터의 유럽 시장 진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엘리베이터, 아쉬운 지배구조 점수 KCGI운용, 행동주의 변신…"현대엘리, 자사주 소각해야" 현정은 회장 사임…현대엘리, 女 사외이사 선임할까 "아직 부족해"…자사주 추가 취득 예고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