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위메이드, 이미르·中 라이선스 효과 '톡톡'
조은지 기자
2026.02.11 17:06:41
영업익 106억원, 전년 대비 51.4%↑…자체결제 확대 검토
위메이드 2025년 실적 현황(그래픽=이동훈 기자)

[딜사이트 조은지 기자] 위메이드가 레전드 오브 이미르' 성과와 중국 '미르2·3' IP 라이선스 계약금이 반영되며 외형과 수익성 모두 개선됐다. 다만 투자자산 평가손실 영향으로 순손실을 기록했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연결 기준 연간 매출 6140억원, 영업이익 106억원, 당기순손실 28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약 13.7%, 영업이익은 약 51% 증가했다. 특히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흥행에 따른 역기저 효과가 매출 감소로 이어졌으나, 지급수수료 감소 등 비용 구조 개선 효과가 수익성을 방어했다. 그러나 투자자산 평가손익 441억원이 반영되면서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이번 분기 실적은 지난해 10월28일 글로벌 출시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성과와 중국 '미르2·3' 라이선스 계약금 500억원이 반영된 영향이 컸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약 17% 증가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약 78%로, 3개 분기 연속 확대됐다. 


아울러 영업비용은 신작 출시 관련 마케팅비와 일부 선급금 자산 손상 처리 영향으로 증가했지만 비용 효율화 기조가 이어지며 영업이익은 243억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라이브 게임 중심의 비용 구조가 안정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플레이, 영업익 100억 돌파…'우상준호' 안착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메인넷 '스테이블넷' 출범

회사는 컨퍼런스콜을 통해 "위메이드는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안정적인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며 향후 성장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며 "스팀 플랫폼 확장을 통해 PC 유저 기반을 확대하고,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로 IP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중국 사업은 초기 흥행 지표와 달리 매출 규모는 기대치에 다소 못 미쳤다고 평가했다. 다만 3분기 500억원에 이어 4분기에도 중국 라이선스 매출이 추가 반영되며 연간 실적을 방어했다.


이어 신작 라인업 확대 계획도 구체화됐다. 천영환 위메이드 IR 실장은 "위메이드는 연내 '나이트 크로우2'와 '미르5'를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2027년에는 콘솔 기반 '프로젝트 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최소 20종 이상의 중장기적인 신작 파이프라인을 통해 장르 다변화를 추진한다"고 말했다.


플랫폼 전략 측면에서는 자체 결제 시스템 도입과 웹스토어 비중 확대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천 실장은 "최근 엔씨의 아이온2 사례를 통해 자체 결제가 플랫폼 수수료 절감 효과를 확인한 만큼 향후 마진 개선 전략의 핵심 카드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블록체인 사업도 지속 추진된다.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스트넷을 오픈하며 기술적 준비를 마쳤고, 정부 주도 생태계 구축 논의에도 참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위믹스페이 기반 결제 생태계 확장도 병행한다.


끝으로 천영환 실장은 "2026년 위메이드는 MMORPG를 넘어선 장르 다각화 및 제작과 마케팅 관점에서의 글로벌 역량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라며 "IP 경쟁력 강화와 장르 확장, 플랫폼 전략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2026년부터 본격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위메이드는 주주환원 정책도 제시했다. 위메이드는 주당 295원, 총 100억원 규모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