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롯데하이마트, 수익성 개선 뚜렷…'질적 성장' 궤도
권재윤 기자
2026.02.04 17:29:26
지난해 영업익 464.7% 증가..."4대 전략 고도화 할 것"
롯데하이마트 2025년 실적 현황 (그래픽 = 김민영 기자)

[딜사이트 권재윤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지난해 국내 가전 시장 침체 속에서도 수익성 개선에 성공하며 질적 성장 단계에 접어들었다. 중점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과 체질 개선 효과가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올해도 서비스와 상품, 매장, 이커머스 등 4대 부문 전략을 고도화시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매출 2조3001억원, 영업이익 9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부가세 환급과 통상임금 판결에 따른 비용 등 일회성 요인으로 전년 대비 2.4%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464.7% 증가했다. 당기순손실도 3054억원에서 24억원으로 크게 축소됐다.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5244억원, 영업손실 8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줄었지만 영업손실 규모는 크게 개선됐다.


수익성 개선의 배경으로는 서비스와 상품 경쟁력 강화가 꼽힌다. 가전 보험·A/S·클리닝·홈 인테리어 등을 묶은 '하이마트 안심 Care'는 애플 성능 사전 진단과 수리대행 서비스 확대 등에 힘입어 지난해 이용 건수가 약 23% 늘었고 매출은 약 39%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롯데칠성음료, 음료·주류 부진에 실적 뒷걸음 호텔신라, 면세 부진 딛고 흑자전환 성공 풀무원, 고환율 여파에 순익 급감…전년比 62%↓ 대상, 상호관세 영향 수익성 '주춤'

PB 부문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리뉴얼 후 론칭한 PLUX를 중심으로 지난해 출시한 55개 상품 가운데 33개가 각 카테고리 판매량 상위 3위에 올랐으며 이 중 22개는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PB 매출은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오프라인 매장과 이커머스 부문에서도 성과가 나타났다. 중형·대형점을 중심으로 경험형 매장 리뉴얼을 진행한 22개 매장은 전년 대비 39%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이커머스 부문은 월 평균 순방문자가 40% 늘었고, 매출도 8%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서비스, 상품, 매장, 이커머스 등 4대 전략을 고도화해 올해 수익성 개선과 질적 성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