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리츠운용
그라운드엑스, '클립' NFT 누적 발행량 15만건 돌파 外
황지현 기자
2024.02.07 13:48:52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그라운드엑스, 디지털 지갑 '클립' NFT 누적 발행량 15만건 돌파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엑스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발행된 실생활(유틸리티) 대체불가토큰(NFT)이 누적 15만건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그라운드엑스가 지난해 5월 말 클립에 NFT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그라운드엑스 플랫폼을 통해 ▲멤버십 ▲보증서 ▲쿠폰 ▲티켓 유형의 NFT 발행을 지원해 온 지 약 8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월별 실생활 NFT 발행량도 작년 6월 1만3052건에서 지난 12월 기준 두 배 이상인 2만8885건을 기록하며 약 120% 증가했다. 실생활 NFT는 보증서·쿠폰·멤버십·티켓 유형으로 발행되는 NFT로, 블록체인상에 기록된 데이터를 통해 원본 추적이 가능하고 소유자 전용 특별 혜택이나 서비스 접근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처가 확대되고 있다. 



위메이드, 스페인 가상자산 거래소에 위믹스 상장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는 위믹스3.0의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가 6일(한국 시각) 스페인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투미(Bit2Me)'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위믹스 재단은 비트투미 상장을 시작으로 4억5000만 스페인어 권역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비트투미는 스페인 중앙은행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등록을 완료한 거래소로, 이용자 100만 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ISO27001 정보보안 인증도 취득해 높은 안전성을 갖췄다.



네오핀, 중남미 블록체인 프로젝트 파텍스(PATEX)와 MOU


네오위즈 그룹의 블록체인 기업 네오핀은 중남미 블록체인 프로젝트 파텍스(PATEX)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의 가상자산 지갑과 씨-파텍스 거래소와의 연동 ▲네오핀 토큰(NPT)과 파텍스 토큰(PATEX) 등 양사의 토큰을 활용한 디파이 상품 출시 ▲파텍스 메인넷에 대한 네오핀의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사업 참여 ▲양사 생태계 간 상호 교류를 통한 글로벌 확장 ▲한국, 중남미 대상 글로벌 공동 마케팅과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진행한다. 



위메이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 업데이트


위메이드는 자사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위퍼블릭은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를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지난해 7월 출시 후 공식 단체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이나 동호회 등 모임도 DAO를 개설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같은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다. 또 DAO 후원 시스템 '위퍼블릭 포인트'도 도입했다. 위퍼블릭 포인트는 자신의 DAO를 운영하거나, 다른 DAO를 후원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소셜 기능을 도입해 소속 DAO 구성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른 DAO의 활동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SK플래닛, 블록체인 지갑에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 추가


SK플래닛은 블록체인 지갑인 업튼 스테이션(UPTN Station) 내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가상자산 보관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업튼 스테이션은 탈중앙화 지갑으로, 개인 키 분산 저장을 통해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현재 가입자 수는 약 23만명이다.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업튼 스테이션 내 커뮤니티 추가 기념으로 오는 3월 3일까지 1억원 상당의 아발란체(AVAX)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