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국제약품, 남태훈 단독대표 체제 전환
방태식 기자
2025.10.31 18:31:44
남영우 회장 대표직 사임…1년10개월 부자 경영 마침표
국제약품 본사 전경. (제공=국제약품)

[딜사이트 방태식 기자] 국제약품이 남태훈 대표이사 단독체제로 전환된다. 남 대표는 대표 선임 10여년 만에 처음으로 홀로 회사를 이끌게 됐다. 


국제약품은 31일 남영우 회장이 대표이사직에서 사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국제약품은 남영우·남태훈 2인 대표이사 체제에서 남태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국제약품은 지난해 1월부터 2인 대표 체제를 가동했다. 당시 안재만 전 대표가 사임함에 따라 부자 경영 체제가 구축됐다. 업계에서는 남영우 회장이 만 83세의 고령인 점을 고려해 대표직에서 물러났다는 관측이 나온다.


남태훈 대표는 남상옥 국제약품 창업주의 손자이자 남영우 회장의 장남으로 지난 2009년 국제약품에 입사했다. 이후 2015년부터 대표직을 맡으며 경영 전반을 이끌었다.


다만 남영우 회장은 대표직 사퇴에도 회사 내 영향력을 계속 유지할 전망이다. 올 상반기 말 기준 국제약품 지분 8.58%(181만5237)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제약품 최대주주(지분율 23.96%)인 '우경' 또한  남 회장의 지분율이 85.43%에 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남태훈 국제약품 대표 "안과분야 아시아 허브 기업 도약" 국제약품, '오너 3세' 남태훈 부회장 승진 국제약품, 점안제 생산 증설에 93억 투자 국제약품, '안구건조증 치료제' 日 기술이전 첫 단계 돌입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