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더드림H&B, 중국 룽마트그룹 맞손…한·중 역직구 박차
서재원 기자
2025.03.20 11:20:52
3년간 2000만달러 규모 공급계약 체결…헬스·뷰티산업 협력 강화
(왼쪽부터)박철남 룽마트 그룹 회장과 더드림H&B 유민상 대표가 기념 촬열을 하고 있다(제공=더드림H&B)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뷰티·헬스 유통 전문 기업 더드림H&B는 한국산 소비재 전문 유통체인인 중국 룽마트 그룹과 헬스·뷰티(H&B) 역직구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더드림H&B 3년 동안 총 2000만 달러 규모의 K-뷰티 및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유통망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더드림H&B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유민상 더드림H&B 대표를 비롯해 ▲장학빈 중국 길림성 연길시정부 부시장 ▲ 신성해 상무국장 ▲박철남 룽마트 그룹 회장 ▲ 신기택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더드림H&B는 룽마트 그룹의 우선 공급 협상 업체로 선정됐으며 중국 내 주요 유통 채널 확대 및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게 됐다.


한국무역협회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한국 역직구 시장은 2014년 6791억원에서 2023년 1조6972억원으로 급성장했다. 특히 H&B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소비재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관련기사 more
스타씨드, '퓰리처AI' 글로벌 뉴스 클리핑 서비스 출시 '퓰리처AI' 운영 스타씨드, 프리시드 투자 유치 AI 홍보서비스 벤처 '스타씨드', 엔젤투자 유치

더드림H&B는 이 같은 시장 트렌드에 맞춰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룽마트 그룹 역시 한국의 다양한 H&B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유통 구조를 최적화하고 중국 내 역직구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사는 향후 공동 마케팅 및 협력 확대를 통해 한·중 H&B 역직구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 협력 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유민상 더드림H&B 대표는 "이번 MOU는 단순한 계약을 넘어 한·중 헬스·뷰티 산업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품질의 한국 제품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벤처캐피탈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2025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