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이다은, 방태식 기자] LG화학은 미국 항암 자회사 아베오 파마슈티컬스(AVEO Pharmaceuticals)가 3상 임상 중인 파이클라투주맙의 최종 투여 용량을 20mg/kg으로 확정하고 시험을 지속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독립적 데이터 모니터링 위원회(IDMC)는 FIERCE-HN 중간 결과를 바탕으로 최대 용량을 권고했다. 해당 시험은 HPV 음성 두경부암 환자에서 파이클라투주맙·세툭시맙 병용요법과 위약·세툭시맙 병용요법을 비교해 전체 생존기간(OS) 등을 평가한다. 한국·미국·유럽 등에서 최대 500명을 모집 중이다.
◆한미약품 흑색종 신약 '벨바라페닙', 2상 환자 투약 시작
한미약품은 NRAS 돌연변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흑색종 환자 대상 '벨바라페닙' 2상에서 첫 환자 등록 및 투약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2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한 달여 만의 신속한 진행이다. 이번 2상은 45명을 대상으로 벨바라페닙과 MEK 억제제 코비메티닙 병용요법의 유효성·안전성을 평가하는 다기관 단일군 시험이다. 벨바라페닙은 RAF 이합체를 선택적으로 억제해 BRAF ClassⅡ/Ⅲ 및 RAS 변이 종양을 표적하는 경구용 항암제로, 기존 치료 한계를 보완할 전략으로 기대된다.
◆GC녹십자, '비맥스' 신규 TV CF 방영
GC녹십자는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 제트' 신규 TV 광고를 방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수 비(정지훈)를 재기용해 "비맥스 제트, NOW" 메시지로 피로 개선 이미지를 강조했다. '비맥스 제트'는 메코발라민(B12)과 벤포티아민 등 활성형 비타민을 함유해 신경통 완화와 두뇌·육체 피로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광고는 지상파와 종편 채널에서 송출된다. 비맥스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기능성 비타민 부문 5년 연속 수상 제품이다.
◆동국제약, '국민 건강 프로젝트'를 위한 신제품 3종 출시
동국제약은 '국민 건강 프로젝트' 신제품 3종(동국 유산균·밀크씨슬·비타민C 1000)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국 유산균은 19종 생유산균 10억 보장균수(CFU)와 아연을 담아 장·면역 기능을 돕는다. 이를 통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원활 ▲장 건강 ▲정상적인 면역 기능 ▲정상적인 세포 분열 등 총 5가지 기능성을 하나의 캡슐에 담았다. 밀크씨슬은 실리마린 130mg과 9종 부원료를 배합했다. 동국 비타민C 1000은 1정 1000mg 고함량으로 항산화를 지원한다. 30일분 구성으로 자사몰 등에서 판매된다.
◆GC녹십자, 의료진 대상 릴레이 웨비나 개최
GC녹십자는 의약정보사이트 'GC Connect'에서 내분비 5대 핵심 질환을 주제로 릴레이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4월29일까지 10명의 내분비내과 전문의를 초청해 1차 의료기관에 맞춘 강의를 제공하며 첫 강의는 당뇨병 최신 지견을 다룬다. 이후 갑상선·비만·골대사·대사증후군 등을 다룰 예정이다. 매주 오후 1시 진행되며 사전 등록 후 시청 가능하다.
◆유한양행, 간질환 보조 치료제 '리버올라' 출시
유한양행은 간질환 보조 치료 및 간 건강 관리용 일반의약품 '리버올라'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액상형 제제인 리버올라는 L-아르기닌, 베타인, 시트르산수화물을 배합해 간 세포 보호와 대사 개선을 돕는다. 잦은 음주·고지방 식습관 등으로 간 관리가 필요한 성인을 겨냥했다. 한 손 개봉이 가능한 삿갓캡을 적용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빠른 흡수와 휴대성을 강화했다.
◆GC녹십자엠에스, 'WHX Labs Dubai 2026' 참가
GC녹십자엠에스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WHX Labs Dubai 2026'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지시간 이달 10~13일 열린 이 전시회는 기존 메드랩(Medlab Middle East)에서 명칭을 변경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으며, 180여개국 850여개 기업과 4만명 이상이 참석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2014년부터 매년 단독 부스를 운영해왔으며, 이번 행사에서 혈당·당화혈색소(HbA1c)·헤모글로빈 측정기 등 POCT 제품을 선보였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글로벌 앰배서더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발탁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태현(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브랜드 대표 제품 '마데카 크림' 비주얼 필름을 공개하고 북미 아마존·틱톡샵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또 일본 로프트·플라자 등 오프라인 유통망도 확대하며 Qoo10 메가와리 행사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