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싼타페 하이브리드, 獨 비교평가서 日 경쟁모델 압도
이세정 기자
2024.11.04 09:33:51
아우토 자이퉁 조사…현대차, 토요타·닛산·혼다 제치고 우수성 입증
싼타페 하이브리드. (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유럽 시장에서 일본 하이브리드 SUV를 압도하는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4일 현대차에 따르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이 실시한 하이브리드 SUV 비교평가에서 일본의 유력 브랜드 도요타·닛산·혼다의 하이브리드 SUV를 제쳤다. 아우토 자이퉁은 자동차의 본고장 독일의 3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다. 독일뿐 아니라 유럽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차량 구매 시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고 있다.


아우토 자이퉁 최근호에 게재된 이번 비교평가는 싼타페를 포함해 토요타 라브4, 닛산 엑스트레일, 혼다 CR-V 등 4개 차종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대상으로 ▲차체(Body) ▲주행 편의(Driving Comfort) ▲파워트레인(Powertrain) ▲역동적 주행 성능(Driving Dynamic) ▲친환경·경제성(Environment·Cost) 등 5가지 평가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다섯가지 평가 항목 중 ▲차체 ▲주행 편의 ▲역동적 주행 성능 3개 항목에서 모두 앞서며 총점 3005점을 기록, 2위 라브4(2939점)를 66점차로 제쳐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닛산 엑스트레일은 2882점, 혼다 CR-V는 2873점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10월 37만1412대 판매…해외·RV 주춤 MK 결심 이은 정의선…'수소 퍼스트 무버' 꿈 이룬다 "딥러닝과 만난 사이드미러"…자동차 진화는 무죄 현대차그룹 3사, 합산이익률 8.8%…수익성 회복 매진

특히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거주성, 트렁크 용량 및 적재중량, 안전사양, 품질 등을 평가하는 '차체' 부문에서 730점을 기록하며 2위 엑스트레일(658점)을 무려 72점차로 압도했다. 아울러 시트 안락감, 정숙성, 서스펜션, 공조 시스템 등을 평가하는 '승차감' 부문에서는 723점을 얻으며 2위 엑스트레일(694점)을 29점차로 따돌렸다.


조향 및 제동성능, 핸들링, 트랙션 등을 평가하는 '역동적 주행성능' 부문에서는 경쟁 모델 대비 다소 큰 제원으로 인해 공차중량이 70kg 이상 열세했지만, 냉간 주행 시 시속 100km에서 정지까지 단 35.6m의 제동거리를 기록해 경쟁 모델에 1m가량 앞섰다. 나머지 평가항목에서도 준수한 성적을 내 1위를 차지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일본을 대표하는 하이브리드 3개 차종과의 비교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커져 가는 유럽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현대차의 우수한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로 그 의미가 깊다.


엘마 지펜 아우토 자이퉁 편집장은 "현대차 연구원들은 '더 크게 생각하라'는 시장의 요구에 귀를 기울였다"며 "싼타페는 넓은 공간, 광범위한 안전 사양, 수준급의 승차감, 뛰어난 제동 성능이 특히 뛰어나 다른 평가 차종을 압도했다"고 호평했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8월 '2024 CEO 인베스터 데이'를 통해 동력 성능과 연비가 대폭 개선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TMED-Ⅱ의 양산 계획을 밝히며, 스마트 회생제동 및 V2L 등 탑재 등 기술 혁신을 예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제4회 딜사이트 IB 대상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