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엔씨, 신설법인 대표 후보자 추천
이태웅 기자
2024.06.25 13:35:47
진섭 상무·이재진 전 웅진씽크빅 대표 이름 올려, 8월 14일 임시주총서 확정
엔씨소프트는 김진섭(왼쪽부터) 엔씨소프트 QA센터장 상무와 이재진 전 웅진씽크빅 대표를 엔씨큐에이와 엔씨아이디에스 대표이사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제공=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엔씨소프트가 설립 예정인 자회사 2곳의 대표이사로 김진섭 엔씨소프트 품질보증(QA) 센터장과 이재진 전 웅진씽크빅 대표가 추천됐다.


엔씨소프트는 물적분할로 새로 설립하는 엔씨큐에이와 엔씨아이디에스의 대표이사 후보자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씨큐에이 대표이사 후보자는 김진섭 엔씨소프트 QA센터장이다. 김 후보자는 2003년 엔씨소프트에 입사한 후 20년간 QA업무를 담당한 전문가다. 2018년부터 QA센터를 이끌고 있다.


엔씨아이디에스 대표이사 후보자로는 이재진 전 웅진씽크빅 대표가 영입됐다. 그는 삼성물산과 PwC컨설팅을 거쳐 웅진그룹의 최고정보책임자(CIO)를 담당했고, 2014년부터 2024년까지 웅진의 대표이사와 웅진씽크빅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관련기사 more
흔들리는 엔씨소프트, 노조 향한 우려 엔씨소프트, 권고사직·분사 후 재무개선 효과는?

김진섭 후보자와 이재진 후보자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8월 14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해 회사 분할 및 신설회사 설립을 확정한다. 엔씨큐에이와 엔씨아이디에스의 출범 기일은 10월 1일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