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코카콜라, 정기성 신임 대표 선임
이수빈 기자
2023.01.12 12:59:42
필리핀·태국 재무관리자 역임..."음료회사로서 입지 강화할 것"
한국코카콜라 정기성 신임 대표이사 (제공=한국코카콜라)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정기성 재무 상무이사가 한국코카콜라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전임 최수정 대표에 이은 두 번째 내부 출신이다.


한국 코카콜라는 정기성 재무 상무이사를 사업 총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정 대표는 2000년 코카콜라 입사 후 2004년 필리핀에서 재무관리자로, 2008년엔 태국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했다. 2010년 한국에 돌아온 후에는 한국 코카콜라에서 재무 관련 업무를 담당해왔다. 회사 측은 "정 대표는 코카콜라 입사 후 다양한 업무로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해온 인물"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한국 코카콜라에서 재무 상무이사로 재직하며 장기사업 성장 계획, 신사업 전략, 보틀링(Bottling) 파트너 협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을 받는다. 회사 측은 "한국 코카콜라 핵심 임원인 정대표는 종합음료회사로 성장하는 데 크게 기여한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음료 포트폴리오의 확장과 지속가능한 사업의 성장을 견인하며 음료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9년 9월부터 국내 사업을 이끌어 온 전임 최수정 한국코카콜라 대표이사는 한국과 일본의 마케팅 총괄 헤드로 새롭게 임명됐다. 전세계 200여개국에 진출한 코카콜라는 총 9개의 지역단위 사업 조직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 전임 대표는 이 중 하나인 한국·일본 지역의 마케팅 조직을 총괄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첫 외부대표 수혈한 롯데제과, 글로벌 확장 시동 롯데그룹, 식품·유통 수장 연쇄이동 '안정 속 쇄신' 롯데그룹, 외부전문가 수혈한 이유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