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CJ프레시웨이, 외형·내실 성장...O2O·키친리스 전략 '주효'
권재윤 기자
2025.11.06 17:38:34
3Q 영업익 336억, 전년비 19% '쑥'...식자재·급식사업 동반 성장
CJ프레시웨이 3분기 실적 현황 (그래픽 = 신규섭 기자)

[딜사이트 권재윤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올해 3분기 외형과 내실을 모두 끌어올리며 성과 개선에 성공했다. 온라인-오프라인 연계(O2O)와 '키친리스(Kitchen-less)'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cj프레시웨이는 3분기에 매출 9012억원, 영업이익 33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19% 늘어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233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유통사업(외식 식자재·식품원료)부문은 온라인 중심의 거래 확대가 성장세를 이끌었다. 이커머스 중심의 다채널 전략을 추진하며 3분기 매출 3904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자체 모바일 앱 기반 온라인몰 '프레시엔'을 출시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고 온라인 전용 상품 및 PB 포트폴리오 확충, 직수입 상품 확대 등으로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외식 프랜차이즈 신규 수주와 기존 거래처 유지율 제고, 자회사 통합을 통한 조달·물류 효율화도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는 분석이다. 

관련기사 more
CJ, 바이오 부진에 수익 '발목' CJ프레시웨이, 불어난 단기차입 해소 촉각 GS리테일, 편의점 날았다…역대 최대 매출 현대홈쇼핑, 식품·주얼리 강화로 수익성 '쑥'

급식사업(급식 식자재·푸드서비스) 매출은 5040억원으로 집계됐다. 군 급식 등 신규시장 진입으로 식자재 거래 규모가 늘었고 수주 확대와 공항 푸드코트 등 컨세션 신규점 개점이 이어지며 성장세를 유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키친리스 전략을 바탕으로 미래 급식시장을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키친리스는 간편식 코너 등 탈주방화 시스템과 전처리 식재 등 조리 효율화 상품으로 주방 업무를 축소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임성철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O2O와 키친리스 전략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동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사업구조 고도화에 기반해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고 수익성과 성장의 균형 있는 성과를 지속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