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한화솔루션, 태양광 덕에 적자폭 줄었다
최유라 기자
2025.11.05 14:55:10
매출 3조3644억·영업손실 74억…신재생에너지 4개 분기 연속 흑자
한화솔루션이 건설한 미국 텍사스주 태양광 발전소.(제공=한화솔루션)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한화솔루션이 3분기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부문 덕에 적자 폭을 크게 줄였다. 케마칼과 첨단소재 사업의 실적 둔화를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상쇄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화솔루션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조3644억원, 영업손실 74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803억원 적자에서 74억원 손실로 적자 폭을 크게 줄였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부문은 매출 1조7515억원, 영업이익 7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무려 5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태양광 모듈 판매 감소에도 미국 주택용 에너지 사업 확대, 개발자산 매각 및 설계·조달·시공(EPC) 매출 증가로 4개 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반면 케미칼 부문은 적자가 지속됐다. 3분기 매출 1조1603억원, 영업손실 90억원으로 매출은 2.4% 소폭 줄었고 영업손실은 310억원에서 적자 폭이 축소됐다. 기초 원료 가격이 하락했지만 주력 제품의 판매가격이 견조세를 보이면서 스프레드 확대로 적자 폭이 줄었다는 설명이다. 첨단소재 부문의 매출은 1.3% 증가한 2579억원, 영업이익은 41% 감소한 36억원으로 집계됐다. 


정원영 한화솔루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4분기 신재생에너지 부문은 미 세관의 공급망 점검 등 통관 규제 강화 기조로 미국 모듈 공장 저율 가동 및 판매량 감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케미칼 부문은 정기보수, 계절성에 따른 수요 부진으로 적자폭이 다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화솔루션, 크레졸 투자 철회…설비·인력 전환 등 후속조치 한화그룹, 美 사업 영역 확대 맞춰 지분구조 손질 '카터스빌 셀 공장 연기'…한화솔루션, 통관지연에 AMPC 하향조정 삼양그룹, 주력 계열사 '믿을맨'·신사업 외부인사 발탁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