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LX인터, 영업익 4892억…AKP광산 인수 견인차
범찬희 기자
2025.02.07 15:19:33
전년比 13.0% 증가…니켈, 구리 등 미래 광물 투자 지속
인도네시아 AKP니켈광산 위치. (출처=LX인터내셔널)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LX인터내셔널이 인도네시아 AKP 니켈광산 인수와 자원 시황 상승 등 대내외 호재를 바탕으로 두 자릿수 성장을 실현했다.


LX인터내셔널은 지난해 매출은 16조6376억원으로 전년 대비 14.6%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0% 증가한 4892억원을 기록했고, 순이익은 39.3% 늘어난 2695억원을 달성했다.


자산 운영 효율화와 자원 트레이딩 물량 확대 등 수익 극대화 노력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초 인수한 인도네시아 AKP 광산이 연결 실적으로 편입된 것도 보탬이 됐다. 또한 팜오일 시황 해상 운임의 상승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AKP 광산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모로왈리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니켈 광산으로, 여의도(290ha)의 7배에 달하는 약 2000ha(헥타르)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 매장된 니켈의 양은 5140만톤이며 이 중 검증된 가채광량(경제적 이익을 볼 수 있는 양)은 3600만톤에 이른다. 이는 전기차 700만대분에 해당하는 배터리를 만들 수 있는 분량이다.

관련기사 more
LX인터내셔널, 1Q 니켈·팜오일 효과 '톡톡' LX인터, 회사채 흥행…사채·차입금·외상값 '일타삼피' LX홀딩스, LX인터 주식 매입…일석삼조 노린다 LX판토스, ONE과 합작법인 설립…'美 물류 공략'

LX인터내셔널은 미래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원개발, 트레이딩 등 기존 사업의 수익성 극대화를 통해 확보한 유동성을 전략 육성 분야에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 AKP광산을 디딤돌 삼아 광산, 제련소 등 니켈 자산 추가 확보를 추진한다. AI(인공지능) 시대의 도래와 함께 전력 시장의 핵심 자원으로 꼽히는 구리 자산 투자를 추진하는 등 자원사업의 주력을 니켈, 구리 등 미래 유망광물로 다각화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핵심 자산이 위치한 인도네시아 뿐만 아니라 인도, 중동 등 신규 전략지역 내 사업 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는 글로벌 무역 분쟁 심화와 함께 중국 경기부진 장기화, 환율 변동성 확대, 자원시황 약세 등 대외 여건 악화가 예상된다"며 "때문에 신규 전략지역 발굴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자산 가치를 제고하고,  신규 사업으로의 안정적인 진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LX인터내셔널 2024년 경영 실적. (출처=LX인터내셔널)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