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수성웹툰 "소비자 60% 영화 시청 후 원작 웹툰 구매"
박준우 기자
2025.01.03 14:59:51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실시…플랫폼 선정 기준 '장르 다양성' 47%로 가장 높아

[딜사이트 박준우 기자] 수성웹툰은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2.6%가 웹툰 원작의 2차 저작물을 감상한 뒤 원작 웹툰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수성웹툰이 모바일 설문 플랫폼 크라토스에 의뢰해 국내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실시됐다. 


설문조사 결과 웹툰 이용 시 플랫폼 선정 기준에 대해 장르의 다양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 응답자가 46.8%로 가장 높았다. 뒤이어 ▲작품수(24.5%) ▲편당 결제금액(23.1%)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5.6%) 순이다.


웹툰 유료화에 따른 한달 평균 지출 금액에 대한 적정수준은 ▲5000원(50.3%) ▲1만원(31.7%) ▲1만5000원(11.1%)', '2만원(6.9%)'순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수성웹툰, 최대주주 경영권 매각설 일축 수성웹툰 "AI 기반 웹툰, 글로벌 흥행" '액면병합' 수성웹툰 "글로벌 기업 외형 갖추기" 수성웹툰, 대주주 보유 CB '보통주 전환'

수성웹툰 관계자는 "이번 설문 결과를 통해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나 드라마의 흥행이 웹툰 원작을 구매하게 하는 주요한 요인임을 확인했다"며 "현재 특정 장르에 편중되지 않고 로맨스, 판타지, 무협, BL 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웹툰 자회사 투믹스는 드라마 '택배기사'와 '가시리잇고', '루갈' 등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제작을 진행한 이력이 있다. 올해도 '배우형사 한무율' 등 여러 웹툰 영상화를 준비 중이다. 


수성웹툰의 웹툰IP 사업부는 '달빛하울링'을 비롯해 '만렙으로 사는 법', '마족의 계약' 등 다양한 작품을 국내외 대표 웹툰 플랫폼에 공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5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