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DB하이텍, 1Q 영업익 '반토막'…영업이익률 28%
김민기 기자
2023.05.12 18:13:53
1분기 매출액 2982억원, 영업이익 829억원 기록
최창식 DB하이텍 대표이사 부회장. (출처=DB하이텍)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DB하이텍은 12일 1분기에 매출액 2982억원, 영업이익 82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54.3% 줄었다.


세계적인 경기 침체에 따른 전방산업 수요 부진과 재고조정이 지속되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다만 영업이익률은 반도체 업황 하락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글로벌 파운드리 업계 2위인 28%를 기록했다. 


DB하이텍 관계자는 "전력반도체 분야 경쟁우위의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실적 둔화를 최소화했다"면서 "향후 부가가치가 높은 고전압 전력반도체 신규 제품을 확대하고 자동차 및 산업용 분야 비중을 늘려 실적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DB하이텍은 2001년 국내 최초로 비메모리반도체 파운드리 사업에 진출했으나 사업 초기 높은 기술장벽과 막대한 투자비 및 금융비용 부담이 겹치며 10년 넘게 적자를 이어왔다. 


DB그룹의 확고한 사업의지와 자체기술 개발 및 글로벌 영업망 확보를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2015년 마침내 턴어라운드에 성공, 이후 지속적인 흑자기조를 유지하며 세계 10대 파운드리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B하이텍, 공개 IR 통해 파운드리 신사업 공개 DB하이텍, KCGI에 "주주간 대화 진정성 의문" KCGI 새전략?...DB하이텍에 5년 치 자료 요구 경영권 분쟁에 주가↑, DB하이텍분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