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거래소, 공시 영문번역 제공…해외투자자 접근성 높인다
강동원 기자
2023.03.05 12:00:23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기업에 국문공시 영문 번역지원
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가 코스닥상장 법인에 대한 외국인 투자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문공시 영문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기업 51개사를 대상으로 국문공시 영문 번역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6일부터 시행되는 서비스는 상장법인이 국문공시를 제출하면 전문 번역업체가 이를 영문으로 번역해 상장법인에 제공한다. 상장법인은 번역물을 활용해 영문공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코스닥시장 수시공시와 자율공시, 공정공시와 시장신고사항이 제출 대상이며 영문공시는 한국거래소 영문 기업공시 채널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번역비용은 한국거래소가 전액 지원해 상장법인의 비용부담을 낮췄다.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 KB·미래에셋證 코스피 우수 IB 시상 한국거래소, 김기경·이경식 상임이사 선임 한투증권, 코스닥·코넥스 최우수 IB 선정 작년 상폐기업 25% 결산 관련…"재무상태 살펴야"

한국거래소는 외국인 투자 비중(보유 시가총액)이 약 19%으로 시장 평균(10%)보다 높은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기업에 영문번역 서비스를 우선 제공해 외국인 투자자 접근성을 높이고 친화적 공시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향후 번역서비스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영문공시 우수법인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등 상장법인의 자율적인 영문공시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