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거래소, KB·미래에셋證 코스피 우수 IB 시상
강동원 기자
2023.03.20 18:01:12
LG에너지솔루션·쏘카 상장 기여
강성범 미래에셋증권 부사장(첫줄 왼쪽부터 시계방향)과 정지헌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보,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양태영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가 '2022년 유가증권시장 우수 IB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KB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지난해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거래소는 지난해 '코스피 우수 투자은행(IB)'으로 KB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코스피 상장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공개(IPO) 우수 대표주관회사를 선정·포상하고 있다.


두 증권사는 코스피 상장실적과 시장기여도, IPO 업무 수행 적정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KB증권은 지난해 1월 국내 IPO 역사상 최대 공모규모(12조7500억원)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을 증시에 상장시켰으며 미래에셋증권은 하반기, 모빌리티 플랫폼 1호 상장에 도전한 쏘카의 IPO를 성사시켰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IB 업계 노력 덕분에 미래 산업을 주도할 경쟁력 있는 기업들의 상장이 가능했다"며 "거래소는 상장심사 프로세스 개선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에 힘써 우량 기업의 상장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손병두 이사장, 세계거래소연맹 이사 연임 한국거래소, 'ESG 경영자문위원회' 공식 출범 한국거래소, 김성진 상임감사 선임 작년 코스피 상장사 배당금 2조 줄어…실적악화 여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