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거래소, 'ESG 경영자문위원회' 공식 출범
강동원 기자
2023.06.01 09:41:00
제1차 경영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김기경 한국거래소 경영지원본부장 겸 KRX ESG 경영자문위원회 위원장(사진 가운데)과 경영자문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가 ESG(사회·환경·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출범한 'KRX ESG 경영자문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한국거래소는 KRX ESG 경영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함께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김기경 한국거래소 경영지원본부장이 위원장을 맡았다. 외부위원 6명은 ESG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인정받은 인물들로 꾸렸다. 이들은 한국거래소의 ESG 경영 추진계획 및 이행 수준에 대한 점검·자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제1차 회의에서는 ESG 관점에서 KRX의 경영현황을 진단하고 올해 계획 중인 ESG 경영 로드맵 수립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관련한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하여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 엠로·테스 등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한국거래소, 2023년 신입직원 공개 채용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 개장 15분 앞당긴다 한국거래소, 김성진 상임감사 선임

앞서 거래소는 ESG 경영 추진 체계 마련과 함께 조직 내 ESG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해 회의나 업무보고 시 종이 출력물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종이 소비량을 전년동기 대비 53% 이상 대폭 절감했다. 또, 자발적 ESG 활동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ESG 경영자문위원회 회의 정례화를 통해 해당 분야 전문가와 거래소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ESG 경영 내재화와 실행력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