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거래소, 엠로·테스 등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강동원 기자
2023.07.06 11:25:36
연부과금·상장수수료 면제 등 혜택
(제공=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가 '2023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코스닥 상장사 41개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라이징스타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코스닥 상장기업의 중·장기적 성장을 지원하고 코스닥시장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 라이징스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의를 진행했다.


심의 결과 기존 37개사 중 33개사가 재선정됐고 신규로 8개사가 선정돼 총 41개 기업이 라이징스타 타이틀을 부여받았다. 올해 신규기업들은 반도체와 2차전지, 정보기술(IT) 등 미래성장혁신 기술보유기업들이 주로 선정됐다.


이 중에서도 이오테크닉스와 제이브이엠은 라이징스타로 10년 이상 선정되는 등 장기간 우수한 경쟁력을 보였다. 한국거래소는 라이징스타 선정 기업에게 연부과금·상장수수료 면제(1년)·기업설명회(IR) 개최 지원·기업분석보고서 발간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 2023년 신입직원 공개 채용 코람코더원리츠, 여의도 하나증권빌딩 개발수혜 기대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 개장 15분 앞당긴다 한국거래소, 'ESG 경영자문위원회' 공식 출범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거래소가 투자종목을 권유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출처=한국거래소)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