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거래소, 2023년 신입직원 공개 채용
강동원 기자
2023.06.21 15:51:05
경영, 법학 등 4개 부문 채용…블라인드 채용·지역 인재 선발
(제공=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가 작년보다 2개월 앞당겨 신입직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한국거래소는 대내외 사업환경 변화에 따른 본소 인력수요 증가 등을 고려해 일반직 51명(지역인재 정원 외 추가 선발 고려 시 56명)을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약 2개월 빠르게 진행하는 이번 채용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이후 필기시험(7월 29일)과 1·2차 면접을 거친다. 최종합격자는 10월 발표 예정이다.


채용부문은 ▲경영·경제 ▲법학 ▲수학·통계 ▲정보기술(IT) 등 4개 부문이다. 필기시험은 경영학과 경제학, 법학 등 6개 과목 중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한국거래소는 지원자 편의를 위해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이 외 학력이나 전공 제한은 없다.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 엠로·테스 등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 개장 15분 앞당긴다 한국거래소, 'ESG 경영자문위원회' 공식 출범 한국거래소, 김성진 상임감사 선임

한국거래소는 능력 중심 채용 기조와 우수 지역 인재 선발 등을 고려해 블라인드 채용 및 지역 인재 채용 목표제를 유지한다. 지역 인재 채용은 전형단계별(서류·필기·면접)로 지역 인재 합격자가 목표비율(25%)에 미달할 경우 미달 인원만큼 추가 합격(정원외) 처리하고, 최종면접 합격자 중 지역 인재가 동 목표비율에 미달할 시 일정 비율만큼 지역 인재를 추가합격 처리하는 것이다.


이밖에도 한국거래소는 글로벌 인재로서 최소한의 어학 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1차 면접 진행 시 어학 구술평가를 병행한다. 영어 면접과 별개로 토익 750점 등 충족 여부(미충족 시에도 지원 가능)도 평가한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우수한 인성과 역량을 동시에 갖춘 인재 발굴을 위해 인성면접과 직무역량 면접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