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투증권, 코스닥·코넥스 최우수 IB 선정
강동원 기자
2023.02.09 17:16:23
한국거래소, '2022년 코스닥·코넥스시장 우수 IB 시상식' 개최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정상호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보,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본부장,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대표,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 이만열 미래에셋증권 대표, 박성준 대신증권 IB 부문 대표가 '2022년 코스닥·코넥스시장 우수 IB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2022년 코스닥·코넥스시장 우수 IB 시상식'에서 '종합 최우수 IB'로 선정됐다. 한투증권은 지난해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다수 기업을 증시에 입성시키는 등 기업공개(IPO) 업무 전반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거래소는 서울 사옥에서 '2022년 코스닥·코넥스시장 우수 IB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시상식은 IPO 주관업무에 대한 우수 IB 시상을 통해 코스닥·코넥스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거래소는 상장실적 등 시장기여도와 IB 업무 수행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부터는 종합평가를 거쳐 '최우수 IB'를 신설하고 첫 수상자로 한투증권을 선정했다. 한투증권은 지난해 14개 기업을 코스닥 시장에 입성시켰다. 상장 주관업무를 맡은 새빗켐의 현재 주가가 10만원대로 공모가(3만5000원)를 크게 웃도는 등 알짜 기업 발굴에도 성공했다는 평가다. 또, 코나솔과 아이오바이오의 코넥스 상장도 이끌었다.


코스닥 우수 IB는 미래에셋증권이 차지했다. 미래에셋증권 역시 코스닥에 14개 기업을 상장시켰다. 특히, 주식시장 침체기가 정점에 달했던 11월에만 6개 기업 IPO를 성사시키는 등 IB 전통강자의 면모를 보였다.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 개장 15분 앞당긴다 한국거래소, 김성진 상임감사 선임 삼현, 연내 목표로 코스닥 상장 '시동' 코스텍시스, 벤처→중견기업부 강등…정부지원 끊기나

코넥스 우수 IB는 신한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이 선정됐다. 신한투자증권은 코스텍시스템과 애니메디솔루션을, 대신증권은 지에프씨생명과학의 코넥스 상장을 주도했다. 두 증권사 모두 IPO 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어 올해 실적이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어려운 시장 여건에도 주관 기관들의 노력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기업이 많이 탄생했다"며 "거래소는 표준평가모델 도입과 글로벌 세그먼트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주식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