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공항, 3년 만에 연간 흑자
이세정 기자
2023.02.07 18:26:31
'매출 의존도 90%' 대한항공·진에어 영업환경 개선 효과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대한항공 계열 지상조업사인 한국공항이 업황 회복에 힘입어 3년 만에 흑자전환했다.


한국공항은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이 4005억원으로 전년 대비 15.9%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26억원, 순이익은 77.6% 성장한 58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한국공항이 연간 흑자를 실현한 것은 2019년 이후 3년 만이다.


수익성 회복 요인에는 대한항공과 진에어의 영업환경 회복이 꼽힌다. 지상조업사는 항공기 견인과 승객 탑승, 화물 적재, 급유 등 항공기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제반 업무를 담당한다. 


한국공항의 매출 90%는 대한항공과 진에어에서 나오는데, 이들 항공사의 운항 횟수가 증가하면서 덩달아 실적이 확대됐다는 분석이다. 실제 대한항공과 진에어의 작년 매출은 각각 56.3%, 140.2% 확대됐다.


한국항공 관계자는 "물동량 증가에 따라 매출이 늘고 손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조용한' 임원인사 이유는 1년 만에 리더 바꾼 한국공항 왜 대한항공, 사상최대 실적에 신용등급 상향 기대 '솔솔' 진에어, 동남아 노선 운항 늘린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