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룰루레몬 덮친 리세션 공포
전경진, 심두보 기자
2022.12.09 09:00:21
실망스런 4분기 실적 가이던스, 시간외 주가 7% 급락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룰루레몬 홈페이지

[딜사이트 전경진,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8일(현지시간) 룰루레몬의 주가가 시간 외 거래(애프터마켓)에서 7%가량 급락했습니다. 3분기 실적 발표 직후 벌어진 일입니다. 


일단 3분기 실적만 놓고 보면 어닝서프라이즈입니다. 매출은 18억 6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8%나 증가했습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18억 1000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이기도 합니다. 순이익도 급증했는데요. 3분기 순이익은 2억 5550만 달러로, 전년 동기(1억 8780만 달러) 대비 56%가량 늘었죠. 당연히 조정 주당순이익(EPS) 또한 2달러로, 전년 동기(1.44달러) 보다 높았습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1.97달러)도 상회했습니다. 


그러면 왜 룰루레몬의 주가는 하락했을까요? 이유는 4분기 가이던스(전망치) 때문입니다. 룰루레몬은 4분기 시장 기대치에 '겨우' 부합하는 실적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칫 예상치를 밑도는 '어닝미스'를 기록할 가능성을 내포하는 가이던스라고 할 수 있죠.

관련기사 more
골드만삭스의 선택, 경기침체 이겨낼 종목은?

구체적으로 룰루레몬의 4분기 매출 전망치는 26억 500만 달러~26억 5500만 달러로, 시장 예상치(26억 4900만 달러)와 대동소이한 수준입니다. EPS 전망치도 4.2~4.3달러 수준으로, 시장 예상치(4.3달러) 수준에서 제시됐습니다. 


그래서?


룰루레몬은 '레깅스계 샤넬'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명품 브랜드로서 입지를 구축했고요,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승승장구해왔죠. 경기 둔화 국면에서조차 매 분기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일궈내며, 자신들의 특별함을 대내외로 과시해온 거예요.


하지만 룰루레몬은 4분기 실적 전망을 낙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4분기는 크리스마스 연휴가 있는 등 쇼핑 대목이라고 일컬어지는데, 특수는커녕 실적 방어부터 걱정하는 거죠. 이는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 때문인데요. 룰루레몬은 불안한 경기 전망 속에서 사람들의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될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어요. 예상치 못한 제품 판매 부진을 겪을 수 있다고 판단하는 거예요.


룰루레몬 입장에서 4분기 매출이 예상보다 부진할 경우 큰 '위기'를 맞을 수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 공급망 쇼크 등에 대비하기 위해 제품 재고를 크게 늘려왔는데요. 이 재고를 4분기 소진하지 못하면, 유지·관리 혹은 처리 비용으로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죠. 이미 주요 외신들도 룰루레몬의 재고 상황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푸남 고얄 애널리스트는 "룰루레몬의 재고가 (1년 전보다) 85% 증가한 상태"라며 수익성 악화를 우려했습니다.


주가는 어때?


8일(현지시간) 종가 기준 룰루레몬의 주가는 374.51달러로 전일 대비 0.59%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실적 발표 후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면서 애프터마켓에서 주가는 종가 대비 7%가량 급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