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애플, 혈당 앱 테스트한다
김나연 기자
2024.10.28 10:37:10
비침습 혈당 측정 기능 개발시 통합 가능
이 기사는 2024년 10월 28일 09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혈당 체크 앱,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테스트


애플이 당뇨병 전증 환자가 음식 섭취를 관리하고 생활 방식을 바꾸는 데에 도움이 되는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초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이 서비스를 테스트했습니다.


애플은 아직 이 앱을 출시할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이 앱이 10년 이상 개발해 온 비침습적 혈당 추적 기능 등 기존 헬스 서비스에 통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침습 혈당 추적 기능은 피부를 뚫지 않고 혈당 수치를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하는데요. 현재 대부분의 혈당 측정은 손가락을 찔러 소량의 혈액을 채취하거나, 피부에 삽입되는 패치를 통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원하는 기능은?

관련기사 more
실적 발표한 애플, 아이폰 기대보다 잘 팔렸다 애플, '애플 인텔리전스' 배포 시작했다 모건스탠리 "애플 주가, 단기적으로 떨어질 수 있어요"

애플 내에서 테스트가 진행됐던 기능의 기본 아이디어는 특정 음식이 혈당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소비자에게 보여줌으로써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는 변화를 유도한다는 것입니다. 즉, A라는 음식을 먹었을 때 혈당이 급상승했다고 분석되면, 해당 A의 섭취를 중단하라는 알림을 보내는 거죠.


애플이 혈당 앱 테스트를 했다는 블룸버그의 보고가 나오자 시장은 출렁였습니다. 당뇨병 관련 질환을 치료하는 기기 제조업체들의 주가가 일시적으로 하락한 것인데요. 인슐린 펌프를 만드는 인슐렛과 혈당 모니터 제조업체인 덱스콤 등의 주가가 4~5%대의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애플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잠재적 경쟁자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애플의 주가는?


애플의 주가는 25일(현지시간) 0.36% 상승한 231.41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20% 이상 오르면서 준수한 퍼포먼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