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드디어 배포 시작된 애플 인텔리전스
애플은 28일(현지시간) iOS 18.1, iPadOS 18.1, macOS 세쿼이아 15.1의 출시와 함께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인텔리전스의 첫 번째 세트가 제공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언어와 이미지를 이해하고 생성합니다. 이어 개인적 맥락을 파악하여 일상적인 작업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해줍니다.
현재 출시된 기능에는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음성비서 시리 △사진과 동영상에 대한 자연어 검색 △AI 사진 편집 △사진 및 동영상 영상 제작 △AI 메일 정렬과 답장 추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의 팀 쿡 CEO는 "애플 인텔리전스는 수년간의 AI 및 머신러닝 혁신을 바탕으로 애플의 생성 모델을 기기의 핵심에 배치해 사용자가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 크레이그 페데리기는 "애플 인텔리전스의 모든 것은 온디바이스 처리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한 개인 정보 보호의 토대 위에 구축되었다"며 "이는 아이폰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클라우드로 확장해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하는 획기적인 새로운 접근 방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4 장착한 아이맥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의 배포 소식을 전함과 동시에 M4를 장착한 일체형 데스크톱 아이맥(iMac)도 선보였습니다. 2023년 10월 M3를 탑재한 아이맥을 공개한지 1년 만의 소식입니다.
애플의 최신 M4 칩은 성능과 전력 효율을 크게 향상시킨 시스템 온 칩(SoC)으로, 2024년 아이패드 프로에 처음 탑재되었습니다. 이 칩은 TMSC의 3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되며, 최대 10코어 CPU와 10코어 GPU, 그리고 16코어 뉴럴 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M4의 성능이 탁월해진 만큼 새로운 아이맥 역시 괄목할 만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애플은 M4를 탑재한 아이맥은 M1을 탑재한 아이맥에 비해 일상적인 생산성은 최대 1.7배, 사진 편집 및 게임과 같은 까다로운 워크 플로우는 최대 2.1배 더 빨라졌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M4와 애플 인텔리전스, 화려한 새로운 색상, 고급 12MP 센터 스테이지 카메라, 새로운 나노 텍스처 유리 디스플레이 옵션 등을 통해 아이맥은 완전히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자평했습니다.
애플의 주가는?
애플의 주가는 28일(현지시간) 0.86% 상승한 233.40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26%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