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홍정국 부회장, BGF리테일 사내이사 복귀
박성민 기자
2024.03.07 09:04:15
4년 만의 복귀…신성장동력 확보·책임경영 강화 의지
홍정국 BGF 대표이사 부회장 겸 BGF리테일 부회장(제공=BGF)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홍정국 BGF 대표이사 부회장 겸 BGF리테일 부회장이 BGF리테일의 사내이사로 4년 만에 복귀한다. 그는 홍석조 BGF그룹 회장의 장남이다. 


BGF리테일은 이달 21일 서울 강남구 BGF사옥 본관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홍 부회장과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한다고 밝혔다.


눈길을 끄는 부분은 홍 부회장이 BGF리테일의 사내이사에 4년 만에 복귀한다는 점이다. 그는 앞서 BGF리테일이 BGF로부터 분할한 2017년부터 사내이사(경영지원부문장)을 맡았고 2019년까지 직위를 유지해왔다. 이후 2019년 3월 BGF 대표이사(부사장)에 오르며 BGF리테일에선 기타비상무이사(부사장 겸 경영지원본부장)로 지내왔다.


1982년생인 홍 부회장은 미국 스탠포드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펜실베니대학 와튼스쿨 경영대학원 MBA를 졸업했다. 2010년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근무한 뒤 BGF(분할 전 BGF리테일)에서 경영수업을 시작했다. 이후 전략기획본부장, 경영혁신실장 등을 거쳐 2019년 부사장, 2020년 사장, 2023년 부회장으로 고속 승진했다.

관련기사 more
리테일, 본부 임차 편의점 확대에 리스부채↑ '수익성 악화일로' 푸드, 또 증설 배당 확대, 2세 승계자금 마련 에코머티리얼즈 주가 하락에 '방긋'

시장에선 홍 부회장이 BGF리테일 사내이사로 이름을 올린 것이 경영 승계에 속도를 내기 위함으로 보고 있다. 시장 관계자는 "회사 입장에선 확실한 승계자가 있는 경우 경영수업을 빨리 시작하는 게 좋다"며 "회사 전반에 대한 이해 등 경영전반을 배울 수 있고 나아가 추진한 신사업이 성공할 경우 그 공을 인정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관측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홍정국 부회장이 BGF와 BGF리테일의 부회장을 겸임하고 있는 만큼 그룹의 신사업과 함께 편의점사업 전반에 걸쳐 신성장 동력을 불어넣으려는 취지다"며 "아울러 책임경영 역시 강화하기 위한 행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건설부동산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