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케미칼·유한킴벌리, 신소재 개발 맞손
김진배 기자
2022.07.13 16:57:59
친환경제품 생산의 협력 모델 구축으로 ESG 경영강화 추진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오른쪽)와 진재승 유한킴벌리 대표(왼쪽).사진제공/롯데케미칼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롯데케미칼과 유한킴벌리가 친환경 제품 확대와 자원순환경제(Circular economy) 구축을 위해 힘을 합친다.


롯데케미칼은 13일 유한킴벌리와 '지속가능한 제품개발을 위한 소재 혁신 업무협약식(MOU)', 일명 '그린 액션 얼라이언스(Green Action Alliance)'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속가능한 소재 개발과 제품 적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원료(바이오 및 재활용) 개발 및 안정적 공급 ▲친환경원료 사용 제품 개발 및 시장 확대 ▲폐플라스틱 재활용 등 기술혁신 협업을 통한 기후변화대응과 ESG경영 실행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자원선순환협업모델.자료제공/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과 유한킴벌리는 각사 소재기술력과 제품생산 역량을 활용해 전략적인 자원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롯데케미칼이 친환경 재생소재를 개발 및 공급하고 유한킴벌리가 이를 적용한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more
페트를 반복 재활용해도 멀쩡? 롯데케미칼, 롯데건설과 고순도 질소 생산 맞손 롯데케미칼, EU 재생에너지 기준 '합격' 롯데케미칼, 이토추상사 암모니아 활용법에 빠졌다

협력의 일환으로 양사는 유한킴벌리가 생산하는 폴리프로필렌(PP) 소재 보호복을 재활용하는 협업 모델 추진을 검토하기로 했다. 보호복이 사용 후 통상적으로 소각되는 점에 착안해 폐보호복을 수거·분리 후 재활용해 롯데케미칼이 재생수지(PP)로 원료화하고, 유한킴벌리가 이를 활용해 재생소재 보호복을 제작 후 자사 직원과 파트너사에 공급하는 형태다.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대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서는 소재와 제품의 순환경제 협업모델 구축이 필수"라며 "리사이클·바이오 플라스틱 사업 확대를 통한 순환경제 시대의 동반자로서, 2030년까지 연간 100만t의 리사이클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