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SRA자산운용 신임 대표에 김정근 CIO
범찬희 기자
2022.01.04 10:53:37
글로벌 투자 전문가, 비(非)삼성맨 '눈길'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삼성생명의 자회사(100%)로 대체투자를 전담하는 삼성SRA자산운용을 이끌 신임 수장에 김정근 투자본부장(CIO)이 낙점됐다. 그룹 계열사 인물을 선호해 오던 관행을 깨고 투자전문가를 발탁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4일 삼성SRA자산운용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3일 김정근(사진) 투자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 대표는 1972년생으로 2000년 한국씨티은행(옛 한미은행) 입사했다. 이후 2007년 미래에셋자산운용 해외투자팀장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운용업과 연을 맺었다. 이어서 2010년 한국투자공사(KIC) 대체투자팀을 거쳐 2019년 삼성SRA자산운용 투자본부장으로 영입됐다. 김 대표는 글로벌 투자의 전문성을 살려 지난 2년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로를 인정받아 삼성SRA자산운용 수장으로 발탁된 것으로 전해진다.


업계에서는 이번 김 대표의 인사를 두고 "그룹 내부 인사를 선호해 오던 삼성SRA자산운용의 관행이 깨졌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실제 지난 2020년부터 삼성SRA자산운용을 이끌어 임범철 대표 역시 정통 삼성맨이다. 임 대표는 1987년 삼성그룹으로 입사한 이후 삼성생명에서 재무심사팀장, 고객지원실장 등을 역임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삼성그룹의 올해 인사 키워드인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이번 인사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며 "김정근 신임 대표가 글로벌 투자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삼성SRA자산운용의 딜소싱 능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 계열 운용 3사 대표, 순혈주의 관행 깼다 칸서스자산운용, 김연수 신임 대표 취임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자산운용·디지털 투트랙 강화" 멀티캠퍼스 매각 '에비슨영'이 맡는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