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젠슨 황 "AI 다음으로는 로보틱스가 큰 기회"
우세현 기자
2025.06.26 12:02:10
자율주행차가 첫 상업적 사례가 될 것이라 평가
이 기사는 2025년 06월 26일 10시 0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엔비디아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AI와 로보틱스가 엔비디아의 핵심 성장 동력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가 AI 다음으로 로보틱스가 가장 큰 시장 기회라고 밝혔습니다. 또, 자율주행차가 이 기술의 첫 주요 상업적 응용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2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젠슨 황 CEO는 연례 주주총회에서 "AI와 로보틱스는 엔비디아의 가장 큰 두 성장 기회로, 수조 달러 규모의 시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언젠가 수십억 대의 로봇, 수억 대의 자율주행차, 수십만 개의 로봇 공장이 엔비디아 기술로 구동되는 세상을 꿈꾸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최근 휴머노이드 로봇용 AI 모델인 코스모스(Cosmos)를 출시했습니다. 최첨단 로봇용 AI 모델인 코스모스는 사람처럼 시각과 언어를 동시에 이해하고, 물리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로봇 지능입니다.

관련기사 more
미국이 말레이시아·태국에 AI 칩 수출을 규제하려는 이유는? 젠슨 황, 엔비디아 주식 팔았다

자동차와 로보틱스 부문을 하나로 통합


현재 로보틱스 부문이 엔비디아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습니다. 자동차 & 로보틱스(Automotive and Robotics) 부문의 지난 1분기 매출은 5억 6700만 달러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1%에 그칩니다. 다만, 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2% 성장한 수치이기도 합니다.


엔비디아는 약 1년 전 사업 부문 구분 방식을 변경해 자동차와 로보틱스 부문을 하나의 항목으로 통합했습니다. 이는 두 사업 부문의 기술 기반이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부문과 로보틱스 부문 모두 AI, 센서, 실시간 처리, 엣지 컴퓨팅이라는 공통 기술 스택을 사용합니다.


또 이런 통합을 통해 시장 성장성과 전략적 시너지를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두 시장 모두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AI 응용 시장입니다. 엔비디아는 자동차와 로보틱스를 'AI와 물리 세계가 결합된 영역'을 대표하는 사례로 보고 있죠.


엔비디아의 주가는?


엔비디아의 주가는 25일(현지시간) 4.33% 상승한 154.31달러에 정규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1개월 동안 이 기업의 주가는 약 14%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