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젠슨 황, 엔비디아 주식 팔았다
우세현 기자
2025.06.25 10:58:09
그럼에도 시장이 이를 악재로 해석하지 않는 이유
이 기사는 2025년 06월 25일 09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엔비디아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10만 주 매도한 엔비디아 CEO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이 자신이 보유한 주식 중 일부를 매도했습니다. 23일(현지시간)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공시에 따르면, 젠슨 황은 지난 금요일과 월요일 이틀에 걸쳐 주식 10만 주를 매도했습니다. 이는 약 1500만 달러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젠슨 황 CEO는 2025년 말까지 최대 600만 주의 엔비디아 주식을 매각하겠다는 계획을 지난 3월 밝혔습니다. 24일 주가를 기준으로, 이 매각 계획의 규모는 8억 7300만 달러에 이릅니다. 이번 매도 규모는 전체 계획된 규모에 비해 매우 작은 부분입니다.


젠슨 황의 매도는 악재일까?

관련기사 more
젠슨 황 "AI 다음으로는 로보틱스가 큰 기회"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 매출, 73% 급증했다

엔비디아의 창업자이자 대체 불가능한 리더인 젠슨 황의 이번 주식 매도가 악재로 작용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황 CEO의 매도는 SEC 규정 중 하나인 '10b5-1 계획'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10b5-1 계획은 기업 내부자가 미공개 정보를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도,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면 합법적으로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사전 설정된 거래 계획입니다.


기업의 CEO와 CFO, 이사 등 회사의 중요 정보를 보유한 사람들은 언제든지 미공개 정보를 알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 매매 자체가 언제든 불법적인 내부자 거래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도 자산 유동화, 세금, 기부 등의 목적으로 주식을 팔고 싶을 수 있죠. 그래서 10b5-1 계획을 활용하면, 특정 시점·가격·수량에 따라 자동으로 거래가 진행되므로, '고의적 정보 이용 거래'가 아니라는 점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엔비디아의 주가는 24일(현지시간) 2.59% 상승한 147.90달러에 정규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1개월 동안 이 기업의 주가는 약 9%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