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개발자 편지 통해 DLC 음원·아트 공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네오위즈는 콘솔게임 'P의 거짓'이 '개발자의 편지'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이번 편지엔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전하는 안부와 현재 개발 중인 P의 거짓 DLC(확장 콘텐츠) 및 차기작에 대한 짧은 소회 등이 담겼다. 최지원 디렉터는 "그동안 잘했던 것들은 발전시키고 아쉬웠던 부분들은 더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용자 여러분들의 기다림이 환호로 바뀔 수 있도록 DLC 준비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배틀그라운드, 국내 프로 대회 '2024 PWS 페이즈 2' 개최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가 오는 21일 국내 e스포츠 프로 대회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 2'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024 PWS 페이즈 2는 2024 PWS의 하반기 대회로, 12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시리즈(PLS) 2024 페이즈 2'에서 선발된 4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대회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그랜드 파이널로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치지직,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 틱톡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호연, 신규 지역 '수월 평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신작 '호연'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호연은 신규 지역 '수월 평원'과 에픽 퀘스트 21, 22장을 업데이트했다. 아울러 ▲싱글 네임드 '휘모라' ▲싱글 네임드 '무길' ▲파티 네임드 '고대 해치', ▲보스 던전 '라미온' 등 새로운 싱글·멀티 보스들을 추가했고 ▲공개 던전 5층 ▲심상 수련 7단계 ▲토벌령 5층 ▲연합 토벌 45레벨 보스 ▲특수 영웅 '하린, '천진권' 강호록 등 콘텐츠를 확장했다. 이외에도 엔씨소프트는 이용자 플레이 경험 향상을 위해 3배속 진행 및 장비 성장 이전 등 편의성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스톰게이트, 신규 영웅 및 비주얼 업그레이드 담은 '헌터'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RTS) '스톰게이트'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담은 '헌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헌터' 업데이트는 '셀레스철' 종족의 신규 영웅 '카스티엘' 추가, 게임의 몰입도 향상을 위한 인게임 배경 그래픽 및 영웅 모델링 업그레이드가 핵심이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단축키 이용자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종족별 유닛 밸런스 개선 및 길찾기 인공지능 업그레이드 ▲신규 1vs1 맵 ▲관전 및 리플레이 인터페이스 UI 업데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도 추가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일자리 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과 함께 일자리 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 질을 개선한 우수기업과 일자리 창출에 모범을 보인 개인을 찾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매년 100개사 규모로 선정을 하고 있으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신용평가 우대와 여신지원 금리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인력 투자의 결과로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장르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프로젝트 C', '프로젝트 Q', '프로젝트 S' 등 초대형 신작 3종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관계자는 "자사의 대표 게임 '오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신작 프로젝트와 함께 지속적인 인재 채용을 이어온 결과를 인정받게 됐다"며 "글로벌 NO.1 게임사로의 도약을 위해 앞으로도 주저함 없이 공격적 투자를 이어 나갈 방침"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100FUN코리아 신작 MMORPG '블레이드M' 정식 서비스 실시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100FUN코리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M'이 20일 10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홈페이지 등 주요 앱마켓 및 공식 채널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블레이드M은 7종의 다양한 직업을 포함해 보상 및 신령 시스템, 탈 것, 펫, 캐릭터 코스튬 등 미니멀한 콘텐츠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100FUN코리아는 블레이드M의 정식 런칭을 기념해 ▲7일 로그인 이벤트 ▲누적 온라인 보상 ▲등선령 ▲진보전 ▲고양이 탐험 ▲서버 오픈 랭킹 등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전개한다. 100FUN코리아 관계자는 "블레이드M은 복잡하거나 손이 많이 갈 부담스러운 스타일을 모두 생략하고, MMORPG를 좋아하는 많은 이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시원시원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게임"이라며 "게임을 즐기는 내내 즐거움이 지속되도록 현지화에도 많은 신경을 기울인 만큼, 서비스가 잘 유지되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전개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NHN커머스, 연세유업에 '고도몰' 제공
NHN커머스는 연세유업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연세shop' 리뉴얼에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을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연세유업은 연세대학교가 운영하는 비영리·사회공헌 기업으로, 우유, 발효유 등 유제품 외에도 두유, 식물성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고도몰을 활용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커머스 환경을 구축하고, 가정배달 및 선물하기 서비스 등 쇼핑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해 고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고도몰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기업 맞춤형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여러 기업이 선호하는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사의 커머스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과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미국 대선과 가상자산' 리포트 발간
두나무는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가 '미국 대선과 가상자산'을 주제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 대선이 가상자산 시장에 미칠 영향을 다룬 것으로 각 대선 후보별 가상자산과 관련된 공약과 입장, 분석 및 전망 등이 내용으로 담겼다. 해당 리포트는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블게이트, 토마토체인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포블게이트는 토마토미디어그룹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요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는 토마토체인과 협력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토마토체인은 언론, 증권방송에 업력을 둔 토마토미디어그룹의 IT 계열사로,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가상자산 위탁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에어드랍 이벤트는 포블의 테더마켓 활성화를 목표로, 참여자들은 총 네 번의 이벤트를 통해 토마토체인 토큰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토마토체인과의 협업은 포블의 테더마켓 활성화 전략의 중요한 시작점으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토마토체인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는 다양한 전략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베어소프트, API 중개 및 통합 관리 시스템 기술 특허 등록
위베어소프트는 API 설정을 동적으로 적용하는 게이트웨이 장치 및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API 설정을 실시간으로 갱신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 장치와 그 방법을 제안하며,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API 요청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특허 기술이 대규모 API 트래픽을 처리하는 기업들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AS코리아, 이중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데이터 및 AI 기업 SAS코리아가 이중혁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중혁 대표이사는 SAS코리아의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AI와 머신러닝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 선두 기업으로서 SAS코리아의 입지를 강화하고, 국내 기업 고객들의 비즈니스 수익 극대화 및 리스크 최소화를 통해 성장을 지원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중혁 SAS코리아 대표이사는 "SAS는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분석을 넘어 복잡한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예측하고, 기업의 현명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최고의 파트너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SAS 바이야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분석 효율성과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최고재무관리자(CFO), 최고위험관리자(CRO), 최고정보책임자(CIO),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등 주요 임원진의 업무 목표 달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