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명인제약, '팍스로야' 글로벌 IP 권리이전
방태식 기자
2026.01.26 16:32:29
이스라엘 P2B로부터 인수…"무형자산 체계 일원화"
이행명 명인제약 대표이사. (사진=최광석 기자)

[딜사이트 방태식 기자] 명인제약이 이스라엘 제약사 'Pharma Two B(P2B)'의 파키슨병 치료제 '팍스로야' 관련 자산 인수에 성공했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팍스로야캡슐 개발 및 허가, 상업화 등을 추진해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명인제약은 팍스로야캡슐 관련 모든 자산인수 소유권 이전 입찰에서 최종 낙찰자로 확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소유권 경쟁 입찰에 뛰어든 지 약 3개월 만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스라엘 텔아비브 법원은 최근 팍스로야캡슐의 인수 자산에 대한 모든 권리를 명인제약으로 일원화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를 통해 명인제약은 향후 팍스로야캡슐의 개발과 허가, 상업화 등 글로벌 진출을 주도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확보했다.


명인제약은 이번 팍스로야캡슐 인수 자산 소유권의 핵심이 글로벌 지식재산권(IP)의 귀속에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한국, 일본, 중국 등 15개국에 등록된 3종의 특허에 대한 모든 권한이 명인제약으로 이전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IPO 앞둔 명인제약, 승계·오버행·저밸류 적극 해명 명인제약, IPO 본격화…증권신고서 제출

아울러 이스라엘 및 미국에 등록된 상표를 비롯해 공식 홈페이지 도메인, 임상시험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개발 데이터 등 주요 무형자산에 대한 권리 역시 명인제약으로 귀속된다. 명인제약은 이를 통해 특허·상표·데이터를 포괄하는 글로벌 IP 전반을 회사에 일원화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명인제약은 이번 무형자산 이전이 단순한 권리 이전에 그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팍스로야캡슐의 추가 개발, 허가 전략 수립 및 글로벌 사업 추진에 즉시 활용 가능한 실행 기반을 패키지 형태로 확보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나아가 명인제약은 팍스로야캡슐의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해당 전략을 실행으로 이어가기 위한 기술적·생산적 기반도 이미 구축하고 있다. 또 팍스로야캡슐에 대한 품목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신청하기도 했다.


회사는 팍스로야캡슐의 국내 품목허가가 완료 이후 현재 착공 중인 발안 제2펠렛 전용 공장에서 완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어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한다는 구상이다.


이행명 명인제약 대표이사는 "법원의 최종 승인으로 권리관계에 대한 불확실성이 명확히 해소됐으며 IP와 핵심 무형자산이 회사의 단일 권리체계로 정리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팍스로야캡슐의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해외 파트너십 및 라이선스아웃 체결에도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