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HS효성 1일 출범…초대 대표이사 조현상·안성훈
최유라 기자
2024.06.30 20:48:02
조현상 부회장, 첫 타운홀미팅서 "가치 경영 펼쳐 나가겠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이 타운홀 미팅서 직원들의 요청에 셀카를 찍고 있다.(제공=HS효성그룹)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효성그룹 신설지주사인 HS효성그룹이 7월 1일 공식 출범한다. HS효성은 고(故)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의 삼남인 조현상 부회장이 이끈다. 


HS효성은 지난 27일 공식 출범의 첫 행사로 타운홀미팅 'HS효성 토크 투게더(Talk Together), 시즌1'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타운홀 미팅에는 HS효성 및 전 세계의 자회사 임직원 1000여명이 현장 및 온라인으로 참가해 쌍방향 소통을 진행했다.


효성 역사상 처음 이뤄진 HS효성의 타운홀미팅은 의례적인 출범식 대신 서로 소통함으로써 임직원들과 함께 밝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는 조 부회장의 의지가 담겨있다.


조 부회장은 "우리는 고객과 주주에게 훌륭한 가치를 제공하고, 우리의 활동이 온 인류의 미래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며, 우리 HS효성 가족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가치를 최우선의 DNA로 삼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more
우발채무 리스크 커진 HS효성첨단소재 효성, 하반기 액화수소 생산공장 본격 가동 중요성 커진 HS효성더클래스 티앤에스, 첨단소재 대신할 新캐시카우?

그는 이어 "HS효성은 주주와 고객, HS효성 가족,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삼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가치 경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HS효성은 앞으로도 타운홀 미팅을 '시즌 2', '시즌 3' 등으로 정기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고, 경영진들과 구성원들 간에 격의 없는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맛집 투어, 내가 쏜다!' 등 소통 플랫폼과 사회공헌활동 등 여러 소통 채널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HS효성 초대 대표이사는 조 부회장과 안성훈 효성중공업 부사장을 선임한다. 이와 함께 지원본부장에 신덕수 전무(전 효성 전략본부 임원), 재무본부장에 이창엽 전무(전 효성 재무본부 임원)를 선임했다. 사외이사는 권오규 전 부총리, 박병대 전 대법관, 오병희 인천세종병원 병원장, 이상엽 카이스트 연구부총장 등 네 명으로 구성됐다.


HS효성은 HS효성첨단소재,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S효성홀딩스USA, HS효성더클래스, HS효성토요타, HS효성비나물류법인, 광주일보 등을 주요 계열사로 첫 발을 내딛는다. 신설지주의 매출 규모는 7조원대, 글로벌 거점 숫자는 90여곳으로, 임직원은 1만여명에 이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