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전경련, 추 부총리와 간담회...어려운 환경 공감대
김민기 기자
2023.06.20 09:48:00
추경호 부총리 기업의 공격적 투자 요청하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약속
추경호 경제부총리(앞줄 왼쪽 여섯번째)를 비롯한 주요 기업인들이 20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추경호 부총리-기업인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전경련)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2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기업인들 간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하반기 경기 회복을 위해 정부가 경제계로부터 건의·애로사항을 듣기 위함이다. 


기획재정부에서는 추 부총리를 비롯한 6명이, 경제계에서는 4대 그룹(삼성·SK·현대자동차·LG)과 전경련 회장단사 최고경영자(CEO) 등 17명이 참석했다. 


참석한 기업들은 최근 글로벌 경제 위축에 따른 수출 감소, 판매 부진, 재고 누적 등으로 경영 환경이 매우 어려워졌다며 연구개발(R&D) 세제 지원 강화, 탄소중립 전환을 위한 정책·제도 지원 강화, 국가전략산업 지원 강화 등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추경호 부총리는 "앞으로 우리 경제가 빠르고 강한 경기 반등을 하기 위해서는 민간과 시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기업들은 공격적 투자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역량을 구축해 수출 확대에 매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정부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규제 개선과 조세 지원에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재계, 최저임금 9860원 "일자리 부정적‧경영부담" 4대 그룹 복귀 초미 관심…'재계 맏형' 위상 회복? 전경련 '한·일 미래파트너십' 기금 운영위원회 개최 전경련 새로운 변화 예고...'한국경제인연합회' 새간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