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오롱FnC, 브랜드 론칭 비용에 수익성 '후퇴'
박성민 기자
2023.05.09 17:02:14
아웃도어 및 골프웨어 브랜드의 성장에 매출↑…일회성 비용에 수익성↓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패션 사업부분(코오롱FnC)이 올 1분기 아웃도어 및 골프웨어 판매 증가로 외형은 성장한 반면, 신규 브랜드 론칭 등의 일회성 비용 증가로 수익성은 악화됐다.


코오롱FnC는 1분기 매출액이 2792억원으로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56억원으로 63.6% 급감했다.


코오롱FnC의 매출이 성장한 것은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의 아웃도어 판매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략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남성복 ▲여성복 ▲악세사리 ▲골프웨어 등의 판매호조세도 한몫 거들었다.


다만 헤드(HEAD) 등 신규브랜드 론칭 비용에 따른 판매관리비 증가로 수익성은 뒷걸음질 쳤다. 이에 코오롱FnC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자사의 '온라인 몰'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한단 계획이다. 여기에 올 초 재론칭한 헤드 및 신규 브랜드 출시로 신규고객 유입을 통한 성장을 기대 중이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아웃도어 및 골프웨어 브랜드의 견조한 성장으로 매출이 늘었다"며 "다만 헤드, 발렉스트라 등 신규 브랜드 인큐베이팅 비용 증가로 수익성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코오롱FnC는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수익성을 회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오롱FnC, 브랜드 재정비 여파 2Q '울상' 네파, 해외법인 수익성 개선 언제쯤 K2코리아, 둔화된 현금흐름 왜 코오롱인더, 220억 투자 아라미드 펄프 증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