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교보생명, 실속 여성건강 종신보험 출시 外
박관훈, 이성희, 배지원, 박안나, 강지수 기자
2023.02.17 13:49:55

◆롯데카드, NH투자증권 PLCC '나무 롯데카드' 출시

[딜사이트 박관훈, 이성희, 배지원, 박안나, 강지수 기자] 롯데카드는 NH투자증권과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인 '나무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1%를, 라이프 가맹점에서는 최대 50%를 NH투자증권의 '나무증권 계좌'로 캐시백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캐시백 금액은 나무증권에서 국내외 주식, 소수점 투자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카드 신청은 나무증권 앱에서 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2만원(국내전용/MASTER/AMEX)이다. 카드 신청 단계에서 기존 나무증권 회원은 계좌 연결, 신규 회원은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캐시백 금액을 투자에 활용할 수 있어, 일상의 결제를 투자와 연결해 주는 투자자 맞춤형 카드"라고 설명했다.


◆한화손보, '무배당 3N5 웰100 간편건강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여러 개의 간편고지 질문을 한 상품에 담아 가입 편의성과 가입 후 계약전환을 통해 보험료도 절감할 수 있는 '무배당 3N5 웰(WELL)100 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 

관련기사 more
AIA생명, 심뇌혈관 질환 수술 특약 출시 外 BNK부산은행, 최고 연 9.50% 적금 출시 外 카뱅 우리카드 출시···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外

이 상품은 입원·수술 병력고지기간에 따라 '305, 315, 325, 335, 345, 355'의 6개 질문유형으로 구분해 한 상품에 담았다. 가운데 숫자 0~5가 입원·수술 병력 고지기간이다. 이 기간이 길수록 보험료가 낮아지는데, '305'유형이 보험료가 가장 높고 '355'가 가장 낮다. 고객은 자신의 건강상태에 알맞은 유형의 보험료로 가입하면 된다.


'무배당 3N5 WELL100 간편건강보험'은 15세부터 가입가능하고, 연만기(갱신형)와 세만기(저해지형) 2종으로 판매한다. 상해질병 후유장해/치료지원금, 중증질환자산정특례진단비, 간병치매는 물론 운전자담보까지 종합 보장한다.


◆교보생명, 여성의 건강 평생 지켜주는 '실속여성건강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이 여성 생애 전반의 다양한 질병과 위험을 한번에 보장하는 '(무)교보실속여성건강종신보험'을 출시했다. 


교보실속여성건강종신보험은 종신보험에 업계 최고 수준의 건강보장을 결합한 여성GI종신보험이다. 사망은 물론 암과 일반적질병(GI), 장기간병상태(LTC)까지 평생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을 통해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병은 물론, 중증치매, 말기신부전증, 루게릭병, 다발경화증 등 23종의 주요질병 및 수술을 보장한다. 


3대 질병은 중증 여부와 관계없이 질병코드를 진단받으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주요질병·수술 발생 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140%를 진단보험금으로, 이후 사망하면 가입금액의 10%를 사망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어 보장혜택이 커졌다.


◆IBK기업은행, 中企 복합위기 극복 지원 기업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대출금리 및 한도 등을 우대하는 '복합위기 극복지원 대출'을 출시했다. 대출대상은 ▲고금리로 인한 이자부담 증가기업 ▲원자재가격 상승기업 ▲고환율 영향 수출입 기업 ▲수출초보기업 및 수출성장기업 등으로 기업당 최대 5억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및 무역수지 악화로 애로를 겪는 수출기업에게는 수출입금융 우대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산업단지 내 입주한 수출초보기업 등을 대상으로 최대 3년간 0.5%p의 보증료를 지원하는 등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실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