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AIA생명, 심뇌혈관 질환 수술 특약 출시 外
박관훈, 이성희, 배지원, 박안나, 강지수 기자
2023.02.24 16:47:37

◆AIA생명, 수술 횟수에 관계없이 보장하는 심뇌혈관 질환 수술 특약 출시

[딜사이트 박관훈, 이성희, 배지원, 박안나, 강지수 기자] AIA생명은 자사의 대표적인 2대 질병보험인 '(무)백세시대 꼭하나 건강보험(갱신형)' 상품에 '(무)심뇌혈관질환수술특약(갱신형)'을 출시하여 보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AIA생명이 이번에 선보인 '심뇌혈관질환수술특약(갱신형)'은 관혈 및 비관혈수술에 대해 수술 횟수에 상관없이 수술비를 보장한다. 일반심사형 가입자가 이 특약을 통해 보험기간 중 심뇌혈관 질환 진단 후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관혈수술을 받을 경우, 수술 1회당 최대 3000만 원의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비관혈수술의 경우 수술 1회당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된다. 간편심사형의 경우 관혈수술 1회당 최대 1500만 원, 비관혈수술의 경우 수술 1회당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기존 상품에 심혈관 질환에 대한 보장과 혜택을 넓혀 가입자들이 실질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라며 "AIA생명은 많은 사람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돕는다는 기업의 소명 아래 앞으로도 가입자들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KB손해보험, 보험료 오를 걱정 없는'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출시

관련기사 more
하나은행, 알뜰폰 요금제 출시 外 교보생명, 실속 여성건강 종신보험 출시 外 BNK부산은행, 최고 연 9.50% 적금 출시 外 카뱅 우리카드 출시···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外

KB손해보험이 보험료 오를 걱정 없이 상해부터 질병까지 꼭 필요한 보장을 챙길 수 있는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세만기·비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비갱신형 종합건강보험이라는 점이다. 기존 다이렉트 채널에서는 자녀보험 상품만 비갱신형으로 가입이 가능했으나, 종합건강보험까지 가입 대상을 확대했다.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은 상해부터 질병까지 꼭 필요한 핵심 보장들로 구성된다. 골절, 화상 치료 등의 상해 보장부터 암, 뇌, 심장 관련 질병 진단·치료비와 입원일당, 배상책임, 후유장해 등의 다양한 보장을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용, 벌금 등의 운전자 관련 보장도 가입할 수 있고, '실손보험'과 동시에 가입을 원하는 경우 한번의 클릭만으로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과 함께 설계가 가능하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박영식 전무는 "통상 보험상품의 가입 연령이 40~50대가 다수이지만, 지난해 10월 K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 출시한 'KB 내맘대로 암보험'을 분석해본 결과 가입자 중 절반이 MZ세대였다"며 "이번에 출시한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도 비대면으로 가입이 편하고 꼭 필요한 보장들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 가능해 MZ세대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플랫폼 리워드 'Wallet포인트'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 Wallet'콘텐츠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Wallet포인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Wallet포인트'는 고객이 'KB Wallet'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이벤트 참여 시 리워드로 적립해 주는 포인트다. 포인트는 모바일 기프티콘 구입, 외화 환전에 활용하거나 제휴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으며 본인 명의의 KB국민은행 계좌 및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해 포인트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Wallet포인트'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28일까지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KB Wallet 신규 가입, 국민비서와 전자증명서 신청, 반려동물 전자등록 등을 최초로 이용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Wallet은 소비자 편익을 위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로 3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며, "이번 Wallet포인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2종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원금을 보장받으면서 주가지수와 연동되어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주가지수 연동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으로 기초자산의 변동률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며, 일반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면서 원금까지 보장되는 상품이다. 최근 대내외 불확실성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을 감안,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지수 변동에 따라 이자율이 결정되는 상품 구조를 갖고 있으며, '적극형'과 '디지털형' 2종으로 나누어 출시된다.


'적극형'은 만기 1년짜리 상품으로 기초자산이 기준지수 대비 가입기간 중 1회라도 20% 초과 상승하면 연 3.70%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또한, 기초자산이 최종가격 확정일에 기준지수 대비 20% 이내 상승하면 연 3.70% ~ 4.40%를, 기준지수 대비 같거나 하락할 경우에도 연 3.70%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원금 보장과 함께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손님들의 다양한 투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손님 한분 한분의 자산관리가 풍성해질 수 있도록 손님 지향적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 갤럭시 S23 출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3월 말일까지 갤럭시 S23 자급제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Liiv M(이하 리브모바일) 신규 개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갤럭시 S23 자급제 기기 구매 후 리브모바일을 신규 또는 번호이동을 통해 개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리브모바일 개통 후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S23, S23+, S23 Ultra 자급제 확정기변 등록 ▲마케팅 활용 동의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3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리브모바일은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개통 할 수 있으며, 신규 개통은 365일(번호 이동은 일요일과 공휴일 제외) 가능하다.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고객은 리브모바일 고객센터를 활용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