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큐셀, 태양광으로 공장 돌린다
김진배 기자
2022.08.29 16:24:57
2.4MW 규모 태양광 추가 설치...탄소중립 잰걸음
한화큐셀 진천공장 전경과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발전소. 사진제공/한화큐셀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큐셀이 생산공장에 태양광 설비를 추가 설치한다. 친환경 전력을 적극 활용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물론 RE100(재생에너지 사용 100%) 달성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29일 충청북도 진천공장 옥상에 약 2.4MW 규모 태양광 발전설비를 추가 설치한다고 밝혔다. 올해까지 발전설비를 완공하고, 여기서 생산하는 전력은 공장 가동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완공 후 한화큐셀 진천공장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소 총 규모는 옥상과 주차장에 이미 설치된 1.5MW 발전소를 포함해 총 3.9MW에 달하게 된다.


한화큐셀은 이번 재생에너지 발전설비 확대를 통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줄이고 ESG 경영 강화 및 RE100 달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진천공장 내 태양광 발전소는 연간 약 2300t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다. 이는 소나무 약 34만 그루의 연간 온실가스 흡수량이다.


한화큐셀은 재생에너지 전환에도 앞장서왔다. 한화큐셀은 지난해 국내 재생에너지 기업 중 최초로 RE100 동참을 선언했다. 한화큐셀이 사업부문으로 속해있는 한화솔루션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Zero)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선언하고 사업장 내 에너지 사용량 저감, 친환경에너지 사용 확대, 친환경 원료 사용 활성화 등을 통해 탄소배출량을 점진적으로 저감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화솔루션, 이구영 대표 연임 가능할까 한화큐셀, 에너지시스템 인증 직접 한다 '태양광 게임체인저 꿈' 한화큐셀, 차세대 셀로 美 공략 한화솔루션, 첫 80년대생 임원 나왔다

한화큐셀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원·부자재 조달부터 제품의 운송, 제조, 폐기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의 환경영향을 평가하는 전과정평가(LCA)를 통해 탄소배출량을 관리하며 '저탄소' 모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프랑스는 지난 2011년부터 태양광 모듈을 만드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가 적은 제품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탄소발자국(CFP) 제도를 도입했다. 한화큐셀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이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큐셀은 국내에서 2020년부터 시행된 태양광 모듈 탄소인증제에서도 1등급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는 "한화큐셀은 고효율 태양광 제품을 공급하고 친환경 에너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재생에너지 사용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기 위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