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해외탐방 마무리 外
김민기, 이우찬, 조은비, 이승주 기자
2026.01.19 14:28:56
한화사이언스챌린지 수상자 해외탐방 율리히 연구소. (제공=한화)

[딜사이트 김민기, 이우찬, 조은비, 이승주 기자]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한화사이언스챌린지(Hanwha Science Challenge)2025' 수상자 10명이 지난 1월11일 부터 1월18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독일의 유수 연구기관을 방문하며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마쳤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2011년 젊은 노벨상 수상자를 양성하자고 제안하면서 시작된 국내 최고 수준의 고등학생 대상 과학경진대회다. 지난 14년간 약 1만8000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며 과학문화 저변 확대와 대한민국 미래 과학인재 발굴에 기여해왔다. 이번 해외 탐방에는 2025년도 은상 이상 수상 5개팀, 총 10명이 참여했으며 대회 주제인 'Saving the Earth'와 연계된 탐방 프로그램 속에서 미래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해외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단일 연구기관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연구소인 율리히 연구소 방문을 시작으로 막스플랑크 고분자 연구소, 다름슈타트 공과대학교, 베를린 공과대학교, 프라운호퍼 광통신 연구소, 포츠담 천체물리학 연구소를 방문하며 글로벌 연구 현장과 학습 환경을 폭넓게 체험했다.


한전, 안전관리 평가 최고 등급 달성

김동철 한국전력 사장. (제공=한국전력)

한국전력은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25년 공공 건설공사 참여자 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발주청 가운데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건설기술 진흥법에 따라 국토부가 주관하고 국토안전관리원이 위탁 수행했으며 전국 283개 건설현장의 366개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안전 조직, 법령 준수, 위험요소 확인·제거 활동 등 153개 세부 지표에 대해 엄격히 심사한 결과로 이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도 반영된다.


이동채 에코프로 창업주, 미래 소재 개발 현황 점검

이동채 에코프로 창업주(가운데)가 충북 청주시 에코프로비엠 연구동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제공=에코프로)

에코프로는 이동채 창업주가 지난 7일 충북 청주에 있는 에코프로비엠 연구동을 방문해 미래 소재 개발 현황을 점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이동채 창업주는 "위기 뒤에 찾아올 미래를 착실히 준비하자"며 "배터리의 게임체인저인 전고체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소재 개발에 연구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에코프로비엠 연구동은 청주시에 에코프로가 처음 터를 잡은 뒤 흡착제 등 친환경 소재·촉매를 연구·개발했던 곳이다. 이동채 창업주는 "여기서 에코프로의 씨앗을 뿌려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했다. 우리가 개발하는 전고체 배터리용 양극소재가 에코프로의 제2의 도약을 이끌 수 있도록 도전하고 또 도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