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넵튠 '무한의 계단' 토스 미니앱 출시 外
김진욱, 전한울, 이태민, 조은지 기자
2026.01.12 14:09:32

[딜사이트 김진욱, 전한울, 이태민, 조은지 기자] 넵튠이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의 미니앱으로 자사 대표 모바일 캐주얼 게임 '무한의 계단'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수 년간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50만명 이상을 유지해 온 장수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은 두 손가락을 이용한 화면 터치만으로 계단을 오르는 손쉬운 게임 방식을 통해 전 연령층에서 1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넵튠의 대표 IP다. 이용자는 토스 앱 내에서 미니앱으로 '무한의 계단'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존 무한의 계단 모바일 게임과 동일하게 인게임 미션과 계단을 오르며 획득한 재화를 활용해 약 280종에 달하는 캐릭터, 펫 등도 수집 가능하다. 이밖에도 넵튠은 '앱인토스(Apps-in-Toss)'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토스와 'HTML5 게임 챌린지'를 개최해 총 122개 출품작 가운데 8개 수상작을 선정하고 총 7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 바 있다. 대상작 '팡팡물류센터'를 포함한 수상 게임들은 토스 앱 내에서 즉시 실행 가능하다.


◆미투온 그룹, AI 캐릭터 플랫폼 '보리챗' 출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고스트스튜디오가 자회사 미툰앤노벨을 통해 AI 캐릭터 채팅 플랫폼 '보리챗(borichat.ai)'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보리챗은 AI 기술과 콘텐츠 IP를 결합한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단순 정보 제공형 챗봇을 넘어 이용자가 즐겨보던 웹툰 속 캐릭터와 AI 채팅을 통해 감정과 관계를 쌓고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AI 캐릭터 채팅 플랫폼이다. 미툰앤노벨은 기존 웹툰·웹소설 IP를 보리챗을 통해 AI 캐릭터로 재해석하여 상호 경험 확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AI 캐릭터를 서비스에 등록해 수익화할 수 있는 C2E(Create to Earn) 구조를 갖추고 있다. 미투온 그룹은 보리챗 출시를 계기로 그룹 내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반을 활용해 AI 서비스 플랫폼으로 점진적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이번 보리챗 출시는 미투온 그룹이 AI를 핵심 성장 축으로 설정한 사업 방향을 보여주는 첫 사례로, AI 기반 구독 매출 구조 구축과 수익 다각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위메이드맥스, 멀티 스튜디오 체제로 성장 구조 재편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맥스가 2026년을 '글로벌 포트폴리오 기업'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개발 주도형 5대 핵심 스튜디오 체제를 중심으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위메이드맥스 산하 ▲매드엔진 ▲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넥스트 ▲원웨이티켓스튜디오 ▲라이트컨 등 5대 핵심 스튜디오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장르·플랫폼·지역별로 분산된 개발 구조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각 스튜디오는 장르와 시장에 최적화된 독립 운영 체계를 유지하되, 그룹 차원에서는 글로벌 전략과 브랜드 방향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단일 장르·특정 시장 의존 구조에서 벗어나, 지속 가능한 글로벌 성장 구조를 완성한다는 전략이다.


◆NC AI, '바르코 보이스' 활용한 게임 제작 공모전 수상작 발표


NC AI가 12일 '바르코 보이스(VARCO Voice)'를 활용한 제2회 게임 제작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총 80여 개 팀, 260여 명의 지원자가 참여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다양한 장르와 콘셉트의 게임 프로젝트가 출품되었으며 AI 기술의 게임 콘텐츠 적용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바르코 보이스는 텍스트나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캐릭터의 성격과 상황에 맞는 음성을 생성해 주는 AI 음성 합성 서비스다. 참가자들은 바르코 보이스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각자의 게임 세계관에 최적화된 독창적인 캐릭터 음성을 구현했다. 심사는 제출된 5분 이상의 게임 시연 영상, 결과물 설명 문서, 음성 합성 활용 증빙자료 및 생성 음원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주요 심사 기준은 바르코 보이스 활용도, 게임의 독창성, 콘텐츠 완성도로 평가 과정을 거쳐 총 4개의 팀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팀 '개발바닥'의 'ISR Operator'에게 돌아갔다. 해당 작품은 바르코 보이스를 활용해 전장 상황을 음성으로 전달하고, 플레이어가 음성 명령을 통해 감시 자산과 아군을 지휘하는 정보감시자산 운용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정보 해석과 음성 지휘만으로 전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플레이 경험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게임즈, '함께하는 플레이버디 우수사례발표회 2025'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지난 8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카카오 AI캠퍼스에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의 성과와 실제 사례 등을 공유하는 '함께하는 플레이버디 우수사례발표회 2025'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는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최초로 3년간 실시해온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함께하는 플레이버디'로 리브랜딩, 지난 3년간의 사업 성과와 실제 변화를 만들어낸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각 협력기관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함께하는 플레이버디' 사업 소개 및 성과 공유 ▲연사 발표 ▲보조기기 지원사업 사례자 발표 ▲패널 토크 등으로 구성돼, 게임 접근성을 위한 협력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번 연사 발표에는 휠체어 이용자가 게임을 하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트레드밀 '휠리엑스'를 개발한 '캥스터즈'의 김강 대표가 무대에 올라 '피지컬 e스포츠로 장애인의 삶이 변화한 사례'를 소개, 장애인의 여가생활로서 게임과 보조기기의 역할을 설명했다. 이어 '함께하는 플레이버디' 사업으로 게임 보조기기를 지원받은 3인의 우수 지원자가 보조기기 의 도움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경험한 긍정적 삶의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


◆SOOP, LCK컵 개막 앞두고 이벤트 공개


SOOP이 14일 막을 올리는 '2026 LCK컵(LCK Cup)'을 앞두고 경기에 더욱 몰입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SOOP은 LCK컵 개막을 맞아 진행되는 다채로운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13일 오픈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저들이 단순히 경기를 시청하는 것을 넘어 승부예측, 드롭스, 젬(Gem) 획득 등 SOOP 내 다양한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풍성한 보상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시청자들은 LCK 공식 방송국 내 기능들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며 자신만의 시청 방식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미션형 이벤트를 통해 e스포츠 페이지에서 사용되는 포인트로 경품 응모, 이모티콘 구매, 승부예측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젬(Gem) 획득 기회도 열린다. 유저들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 공식 방송국 즐겨찾기, 응원팀 선택 등 LCK 컵과 관련된 미션을 달성하면 젬을 얻을 수 있다. 모든 미션을 완료한 유저 전원에게는 보상이 지급되며, 특히 신규 및 휴면 유저에게는 추가 보너스 혜택으로 퀵뷰 체험권을 제공해 리그 복귀 시점의 만족도를 높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