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한울반도체, 한울앤제주 최대주주 지분 전량 인수
노만영 기자
2026.01.02 10:22:18
케이파트너스1호 보유 지분 전량 대상…경영권 불확실성 해소

[딜사이트 노만영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울반도체'는 '한울앤제주(구 제주맥주)'에 대한 보유 지분 처분 계획을 철회하고 한울앤제주의 기존 최대주주였던 '케이파트너스1호 투자조합'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최대주주 변경을 둘러싼 시장의 불확실성이 완화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회사는 최대주주로서 경영 참여를 확대해 사업 경쟁력과 재무구조 개선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시장에서는 이번 결정이 한울앤제주의 중·장기 성장 전략에 무게를 둔 결정이라는 평가다.


앞서 케이파트너스1호 투자조합은 한울앤제주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에 올랐다. 투자조합은 지난달 25일 120억원을 납입해 지분 29.24%를 확보했다. 그러나 조합 측이 추진한 255억원 규모의 제주 부동산 취득 추진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해상충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한울앤제주 경영진과 최대주주는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주주·투자자 보호를 위해 지난 17일 해당 부동산 취득을 철회했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부동산은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유명 음식료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제주맥주 마케팅 확대와 관광객 대상 무료 시음 등을 위해 취득을 검토했었다"며 "다만 주주가치 훼손 우려를 고려해 불가피하게 철회했고 논란이 될 수 있는 사안을 신속히 정리해 주주 신뢰를 보호하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데이톤, CES서 리투아니아와 협력 확대 한울반도체, 120억원 CB 납입...자금 사용처 공개 한울반도체, 한울컬처에 74억 규모 금전대여 外 한울반도체, 'MLCC 전용 초음파 검사기' 국산화 성공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